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취나물볶음-취나물무침, 박영란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취나물볶음, 취나물무침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9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박영란 요리연구가의 취나물볶음과 취나물무침’ 편으로 꾸며진다.

전통발효음식연구원 원장인 박영란 요리연구가는 우송대 글로벌한식조리전공 교수다. 김치, 장아찌, 효소 등 저장음식 분야에 해박한 지식을 가진 가정식 전문가다.

이날 방송에서 박영란 요리연구가는 취나물볶음과 취나물무침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취나물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삶은 취나물(100g), 소고기(우둔살/200g), 식용유(4T), 다시마 물(1컵), 들기름(4T), 통깨(3T)

▶ 소고기 양념 : 간장(2T), 설탕(1t), 다진 마늘(약간), 다진 대파(약간), 통깨(약간), 참기름(약간)

▶ 취나물 양념 : 간장(4T), 참치액(1T), 다진 대파(4T), 다진 마늘(2T)

먼저 말린 취나물은 20분 정도 불렸다가 쌀뜨물이나 밀가루 푼 물에 삶아준다. 삶은 취나물(100g)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삶은 취나물에 간장(4T), 참치액(1T), 다진 대파(4T), 다진 마늘(2T)을 넣어 버무린다. 소고기(우둔살/200g)에 간장(2T), 설탕(1t), 다진 마늘(약간), 다진 대파(약간), 통깨(약간), 참기름(약간)을 넣어 밑간한다.

팬에 식용유(4T)를 두른 뒤 소고기를 넣어 볶는다. 삶은 취나물을 넣고 볶다가 다시마 물(1컵)을 부어 끓인다.

소고기에서 육즙이 나올 때 취나물을 넣어 볶아준다. 뚜껑을 덮고 약불에 10~15분 정도 뜸 들인다. 들기름(4T), 통깨(3T)를 섞은 뒤 접시에 담는다.

<취나물무침 만드는 법>

▶ 재료 : 취나물(400g), 소금(약간), 참기름(1T), 통깨(2T)

▶ 양념장 : 된장(3T), 다진 대파(1T), 다진 마늘(1t), 고추장(1t)

먼저 끓는 물에 소금(약간), 취나물(400g)을 넣어 데친 뒤 찬물에 헹군다. 취나물은 물기를 짜고 먹기 좋은 길이로 썬다.

데친 취나물은 수분을 약간 남기고 짜야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된장(3T), 다진 대파(1T), 다진 마늘(1t), 고추장(1t)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취나물에 양념장, 참기름(1T), 통깨(2T)를 넣어 버무린다. 접시에 먹기 좋게 담는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