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날씨] 미세먼지 농도, 중국 황사로 29일 전국 ‘나쁨’-‘매우나쁨‘…기상청 발표 날씨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10.29 07:3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에서 매우나쁨으로 예상된다.

29일 오전 5시 에어코리아 환경부 대기환경정보(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 발표에 따르면 29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국에서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이 보일 수 있다.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27일과 28일 몽골 남부와 중국 북동부지역에서 황사가 발원했다.

에어코리아
에어코리아

이 황사는 오늘 새벽부터 서해안지역을 시작으로 점차 남동진하면서 전국 미세먼지(PM10) 농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류의 이동경로에 따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의 변동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미세먼지 예보를 참고해야 하며,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PM10과 PM2.5중 높은 등급을 기준으로 발표된다.

29일 오전 6시 30분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현재 밤사이 지표면 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복사냉각)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29일) 아침 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낮 동안 박무나 연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오늘 아침 9시까지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시정 악화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