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스푸파2)’ 타이베이 대만 펑리수, 백종원이 맛본 얇은 파인애플 과자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스푸파2’ 백종원이 색다른 펑리수를 소개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이하 ‘스푸파2’) 6회에서는 타이베이를 찾아 미식 탐방을 펼친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한 과자 가게에서 펑리수 2개를 구매했다. 가격은 1개 12원(한화 약 500원)이었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방송 캡처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방송 캡처

이 펑리수는 다른 펑리수와는 달리 패스트리가 얇은 것이 특징이다. 얇은 펑리수를 맛본 백종원은 “얇은데 맛있다. 펑리가 파인애플이라는 뜻이고 수는 기름과 달걀을 넣고 만든 것인데 안에 파인애플잼이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이어 “펑리를 대만 사투리로 옹라이라고 한다. 그래서 옹라이수라고 하는데 옹라이라는 발음이 번영이나 번성이라는 뜻도 있어서 선물로 많이 쓰면서 유행하게 됐다”며 “지금은 펑리수가 상품으로 돼서 대만의 대표적인 선물이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종원은 “얇아서 애들 먹기 좋겠다. 펑리수가 얇으니까 특이하다”며 펑리수 1박스를 구매했다.

해당 가게는 대만 신베이 신좡구에 위치한 과자 가게로 알려졌으며,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