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악뮤(AKMU), 4주 연속 음원 차트 1위…'10월 음원 차트의 절대 군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방수민 기자) 악뮤(AKMU)가 4주 연속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28일 멜론, 지니,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6개 음원사이트가 발표한 10월 4주 차 주간 차트에서 악뮤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이 곡은 10월 1주 차부터 3주 차 음원차트까지 모두 1위를 꿰찬 바 있다.
 
또한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집계한 가온차트 40주 차 다운로드·디지털·스트리밍 차트 3관왕,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집계한 41주 차와 13일부터 19일까지 집계한 42주 차에서도 디지털·스트리밍차트 2관왕에 등극했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더불어 지난 9월 25일 음원 공개한 후 이날까지 34일째 일부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음원을 발표한 지 한 달이 넘은 시점에서도 꾸준히 대중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이번 악뮤의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이다. 이찬혁, 이수현 두 남매 듀오의 독보적 음색과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케 하는 가사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을의 쓸쓸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이별 감성으로 최근 음원 차트에서 보기 힘든 롱런 중이다.

악뮤는 음원차트와 함께 음악방송에서도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지난 2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악뮤의 방송 출연 없이도 정상을 차지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악뮤는 12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콘서트 '악뮤 항해 투어 인 서울'을 열고 올연말을 장식한다. 콘서트는 31일 오후 8시 옥션티켓을 통해 1차 일반 예매가 시작되고 이후 11월 1일 오후 8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2차 일반 예매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