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핵심성분은 오메가3, 인지질 함량 높을수록 좋아…‘효능-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크릴오일을 향한 누리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효능과 부작용 역시 눈길을 끈다.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을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을 일컫는 크릴오일은 다이어트와 혈관청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며 누리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크릴새우는 바다생태계의 가장 하위에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오일을 만들면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이 없고, 단백질 함유량이 풍부해 미래의 식량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지방 덩어리를 분해해 기름때를 쉽게 배출해 총 콜레스트롤 감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비만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SBS ‘좋은 아침’ 

크릴오일 속 핵심성분은 오메가3다. 이는 고추기름과 비슷한 색을 띄는데 그 이유는 크릴오일 속 함유된 항산화 물질 아스타잔틴때문이다. 

크릴오일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뇌졸중이나 뇌경색 등 뇌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크릴오일 속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크릴오일 속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의 경우 불포화지방산의 경우 다른 오메가-3 지방산 식품과 달리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것들과 달리 물과 기름 둘 다에 녹는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흔히 생각하는 세제의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물과 기름 모두 친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관 속 기름때를 더 잘 녹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크릴오일 구매 시 인지질 함량이 높은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섭취 시 주의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