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구해줘!홈즈' 스페인으로 떠나다...김숙을 놀라게 한 '초특급 뷰' 하우스부터 '유럽식 가정집'은 어떤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윤영 기자) '구해줘!홈즈'가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떠났다.

MBC 구해줘 홈즈 캡처
MBC 구해줘 홈즈 캡처
MBC 구해줘 홈즈 캡처
MBC 구해줘 홈즈 캡처
MBC 구해줘 홈즈 캡처
MBC 구해줘 홈즈 캡처
MBC 구해줘 홈즈 캡처
MBC 구해줘 홈즈 캡처

27일 방송된 '구해줘!홈즈'는 이주 가족 특집으로 부산편에 이어 '구해줘!홈즈' 최초로 바르셀로나로 향했다. 부산편의 의뢰인은 덕팀의 최종 매물인 '화4한 집'을 선택했다. 이주 가족 특집의 두 번째 의뢰인은 스쿨버스를 탈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집, 아이들을 위한 방 3개 집을 원했다. 예산은 한화로 월 200만원 정도로 책정 되었다. 덕팀의 팀장 김숙은 13시간을 날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산쿠카트로 먼저 향했다. 김숙은 "적응기간이 필요할 것 같았다."고 말했다.

덕팀에는 건축가이자 작가인 오영욱이 합류했다. 오영욱은 가장 먼저 김숙과 '구해줘!홈즈'팀을 위한 숙소로 사람들을 안내했다. 유럽의 일반 가정집을 렌트한 숙소는 발코니가 눈에 띄었다. 오영욱 작가는 “유럽의 특징이다. 한국과 달리 발코니를 살려둔다. 그래서 좀 더 인간적인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히든 플레이스는 거실에 있었다. 거실 창을 열자 가우디가 건축한 파밀리아 성당이 눈 앞에 펼쳐졌다. 옥상에서는 더욱 멋진 성당뷰가 펼쳐졌다. 이날의 히든 코디로는 슈퍼모델 장윤주와 아나운서 출신이자 스페인 유학 이후 작가로 활동중인 손미나가 합류했다. 바르셀로나에서 2년간 거주했다는 손미나는 “집을 직접 구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해외로 집을 찾아가는 건 처음인 ‘구해줘!홈즈’는 건축가 오영욱 작가의 도움을 구하며 만발의 준비를 마쳤다. 가장 먼저 덕팀이 집을 보러 나섰다. 산쿠카트 도심과는 조금 떨어진 주택을 찾았다. 덕팀의 첫 번째 하우스는 이른바 ‘트리풀 하우스’로 김숙이 자신있게 소개를 했다. 김숙은 “이게 첫 번째 풀이다.”라며 넓은 잔디밭과 뒤이어 펼쳐진 넓은 ‘풀장’까지 선보였다. 성인풀과 유아풀로 나뉜 넓은 풀장은 온 가족이 휴식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았다. 공용공간을 지나 집으로 향한 덕팀. 스페인의 가정집은 한국식 집과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다.

거실을 중심으로 방들이 있는 한국식 주택과 달리 유럽의 가정집은 방들이 모여있는 복도가 따로 있다. 개인적인 공간이 모인 복도 앞에는 따로 문을 만들어 공용 공간과 사적인 공간을 철저하게 구분했다. 또한 한국처럼 중앙등이 아니라 간접등을 사용하는 스페인은 은은한 빛이 특징이었다. 뿐만 아니라 방마다 붙은 ‘셔터’가 눈에 띄었다. 오영욱 작가는 “스페인은 난방 시설이 없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이 집은 라디에이터가 구비되어 있다.”며 칭찬했다. 또한 방에 붙은 셔터에 대해서는 “채광이 너무 강하다. 유럽은 채광이 강하기 때문에 햇빛을 가리고 싶어한다. 그래서 이렇게 셔터가 있다.”고 설명했다.

방이 모인 복도를 지나 거실 공간으로 나가자, 채광이 밝은 거실이 눈에 띄었다. 이웃들을 초대하여 파티를 하고 싶다는 의뢰인에게 적격인 공간이었다. 벽난로와 하얀색 대리석으로 마감된 멋진 거실의 밖에는 넓은 발코니가 있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다. 장윤주는 “러그를 깔아서 아이들이랑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고 김숙은 “여기 소파베드를 둬도 너무 좋을 것 같다.”며 발코니 공간을 칭찬했다. 오영욱 작가는 “테라스의 가장 큰 역할이 소통이다. 이웃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른 집과 맞붙어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야외 바비큐장과 김숙이 “풀옵션 대잔치다.”라고 자랑한 주방이 공개됐다. 주방은 문으로 완전히 분리되어 있었고, 넓은 수납장부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의 옵션들이 가득 들어차있었다. 낮은 전등을 본 덕팀에게 오영욱 작가는 “스페인은 큰 식탁은 밖에 두고 안에는 간이 테이블을 둔다.”고 설명했다. 다용도실과, 또 다른 발코니 공간이 드러났다. 양세형은 “저도 가서 봤지만 구조가 정말 좋은 집이다.”라고 설명했다. 

덕팀은 뒤이어 다음 매물을 보러 떠났다. 부동산 중개인은 “동네가 고즈넉하다. 새 건물도 많지만 옛 건물도 많다.”고 설명했다. 매물 2호 인근에는 슈퍼마켓과 생선가게, 그리고 소아과가 위치해 있어 새로운 환경에서 아이들을 길러야 하는 의뢰인들에게 적합했다. 오영욱 작가는 “저만의 기준이 있다. 카페, 빵집, 그리고 광장이 근처에 있어야 한다. 이게 유럽식 동네인 것 같다.”고 말했다. 매물 2호는 매물 뿐 아니라 동네까지 이 조건에 걸맞았다. 두 번째 매물은 수동식 엘리베이터가 위치한 구옥이다. 김숙은 집에 들어서자마자 “너무 좋다.”고 말했다.

내부를 리모델링한 집은 우드와 화이트로 마감을 한 세련된 무드를 뽐냈다. 거실과 주방이 함께 된 한국식 형이었다. 한 편 촬영도중 여권을 비롯한 모든 것을 도둑 맞은 장윤주가 돌아왔다. 장윤주는 지갑과 휴대폰, 여권까지 전부 소매치기를 당했다고 밝히며 “현지 경찰에 꼭 신고해야 한다. 임시 여권은 공항에서 잡힌다.”고 설명했다. 김숙은 “이런 와중에도 집을 봤다. 인정해줘야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넓은 복도를 본 장윤주는 “런웨이 같다.”고 말하며 즉석 런웨이를 선보였다.

창 너머로는 기찻길과 기차가 보였다. 박나래는 “기찻길 옆이면 너무 시끄럽지 않냐?” 물었고 김숙은 “그렇지 않다. 자주 사용하는 기찻길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갤러리 하우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화사한 조명으로 마감한 집안은 우드로 마무리를 한 블라인드가 눈에 띄었다. 부엌 옆의 문은 폴딩도어와 우드 블라인드로 유럽의 어느 카페와 같았다. 김숙은 “밖에서 보는 게 훨씬 예쁘다. 정말 그냥 카페다.” 라고 말했다.

넓은 발코니 공간은 차광막도 기본 옵션으로 있었다. 환기에 용이한 굴뚝과 매물 2호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공간도 있었다. 깔끔한 방과 집안은 장점이었지만 방 안에서는 밖을 볼 수 없다는 게 아쉬운 점으로 꼽혔다. 하지만 의뢰인의 아이들이 다녀야 하는 학교도 도보로 18분, 중심가와도 가까워 살기엔 좋은 곳으로 판명났다. 오영욱 작가는 “집은 내부도 중요하지만 외부가 너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작은 방 크기와 주차장이 없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혔지만 김숙은 “이 모든 걸 뒤집을 만한 메리트는 가격에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주, ‘구해줘!홈즈’에서는 바르셀로나에서 집 찾기 2편이 이어진다. 의뢰인의 요구에 맞추어 맞춤형 '집'을 찾아주는 '구해줘 홈즈'는 매주 일요일 밤 22시 35분 방송 된다.찾아주는 '구해줘 홈즈'는 매주 일요일 밤 22시 35분 방송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