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나의 나라’ 장혁, 조이현을 안내상이 볼모로 데리고 있는 것 알고…양세종은 ‘독 바른 화살 장혁 가슴에 쏴’ 살해 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나의 나라’ 에서는 안내상과 장혁이 물러설 수 없는 기싸움을 하는 가운데 양세종이 장혁의 가슴에 활을 쏘아 맞히는 모습이 그려졌다. 

2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8회’에서 지난 방송에서 이방원(장혁)은 제 발로 자신을 찾아온 서휘(양세종)을 집요한 의심과 끝없는 시험을 했다.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서휘(양세종)는 이방원과 대립하는 남전(안내상)을 쓰러트릴 최고의 패를 내밀고 이방원은 자신을 왕으로 세울 수 있는 사람이 서휘라는 것을 확인하고 곁을 허락했다. 또한 버려진 자들의 나라를 세우고자 결의를 다지며 남전을 향해 세을 자신의 칼로 서휘를 세우기로 했다.

이방원(장혁)은 서휘(양세종)에게 “왜 남전(안내상)이냐?”라고 물었고 서휘는 “남전은 저를 요동에 처박고 그것도 모자라 척살대를 보냈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방원은 “너의 사사로운 복수에 나를 썼다”라고 했고 서휘는 “전하께서는 대군과 남전을 저울질하다가 남전을 선택할 것이다. 대군은 궐 밖에서 죽을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이후 이성계는 신덕왕후 강씨(박예진)의 아들에게 세자 책봉을 하게 됐고 이성계는 이방원에게 “전라도 쪽으로 가면 어떻겠냐?”라고 물었다. 이에 이방원은 이성계에게 “이제 제가 필요없다는 말씀이냐? 저는 개경 밖으로 한 발자국도 못 나간다”라고 하며 밖으로 나갔다. 

밖으로 나온 이방원은 신덕왕후 강씨(박예진)와 세자를 보고 “필생의 소원을 이루셨다. 감축드린다”라고 했고 강씨(박예진)은 “덕분이다. 형들이 반듯하셨으면 어짜 막내가 책봉되셨을까?”라고 기싸움을 했다.  이방원은 강씨에게 “먼저 그 자리에 앉으셨을 뿐 마지막까지는 그 자리에 있지 못 할 거다”라고 경고했다. 

이방원은 서휘(양세종)에게 “나를 절벽으로 떨어트린 것이 너다.  그런 네 손을 잡을 것 같냐?”했고 그때 남전이 세자 책봉 축하잔치를 하니 초대를 했다는 전달을 받게 됐다. 서휘는 이방원에게 “응하십시오. 이제부터 제가 짠 판을 보여드리겠다”라고 했고 이방원은 서휘와 함께 남전의 잔치를 찾아갔다.

남전은 이방원을 조롱했고 서휘는 이방원에게 “목을 벨까요?”라고 물었고 이방원이 베라고 명령하자 칼을 들고 남전의 목을 치기 직전까지 갔다. 그때 밖에는 남전의 비밀 문서가 붙어있었고 남전은 당황을 하게 됐는데 이방원은 서휘에게 “흥미로운 판이다 내가 그 판 들어가보마”라고 말했다. 

하지만 남전은 서휘를 불러서 “화살촉에 독을 발라서 이방원을 죽여”라고 하면서 독을 줬고 이방원은 서휘의 비밀의 방을 보게 됐다. 이방원은 서휘(양세종)의 동생 서연(조이현)이 남전(안내상)의 볼모로 잡혀있는 것과 서휘가 자신을 죽이려는 자신의 초상화를 보고“내가 빨간실이 모여있다. 서휘를 찾으면 죽여”라고 지시했다.

또 서휘는 이방원이 혼자 있는 방으로 갔고 이방원을 향해 활을 쏘고 가슴을 맞히면서 과연 남전이 준 독을 발라서 이방원을 살해하게 된 것인지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액션 사극이다.

서휘역에 양세종, 남선도 역에 우도환, 한희재 역에 설현, 이방원 역에 장혁이 주인공을 맡았다. 

이성계 역에 김영철, 남전 역에 안내상, 서연 역에 조이현, 박치도 역에 지승현, 박문복 역에 인교진, 정범 역에 이유준, 행수 서설 역에 장영남, 화월 역에 홍지윤, 결 역에 장도하, 태령 역에 김재영, 천가 역에 김서경, 이방간 역에 이현균, 신덕왕후 강씨 역에 박예진, 황성록 역에 김동원이 연기를 하게 됐다. 

또한  ‘나의 나라’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6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