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경호, 희귀병 '대퇴부 무혈성 괴사증' 투병 고백…'뼈가 썩는 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가수 김경호가 네티즌 사이 화제인 가운데 희귀병 경험을 고백한 것이 재조명 받고 있다. 

김경호는 지난 2014년 MBC 예능프로그램 ‘별바라기’에 출연해 과거 대퇴부 무혈성 괴사증(대퇴부 뼈의 혈액공급이 차단되어 뼈가 썩는 희귀병)에 걸렸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김경호는 “8집을 내려고 할 때 병에 걸렸고 이걸 숨겼다. 그런 모습을 보이면 그만둬야 하는 상황이 올까봐 겁이 났기 때문이다”며 “하지만 이미 너무 많이 괴사가 진행돼서 8집 활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왔다. 그래서 수술을 했다”고 설명했다.

김경호 - 곽동현 / 곽동현 SNS
김경호 - 곽동현 / 곽동현 SNS

이와 같은 사실은 2013년 5월 3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서도 공개된 바 있다.

당시 MC 강호동은 “춤을 출 수 있는 몸이 아니라고 들었는데 진짜냐”고 물었고 김경호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다리 연골이 녹아내리는 병에 걸렸다. 병명은 대퇴골 무혈성 괴사증”라고 대답했다.

김경호는 “10만 명 중 1명꼴로 걸리는 병이라고 들었다. 버틸 때까지 버티다 수술을 했다. 현재 인공 관절이 내 몸 속에 있는 상태”라며 “이 병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마음에 ‘댄싱 위드 더 스타’에 도전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