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 방학동 산더미짬뽕 맛집 위치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창동·도봉동 편 [★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26 19:2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소개한 서울 도봉구 방학동 산더미짬뽕 맛집이 화제다.

26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이웃이 좋다 도봉산 아랫마을 – 서울 창동·도봉동’ 편을 방송했다.

KBS2 ‘2TV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생생정보’ 방송 캡처

배우 김영철은 서울 도봉구 창동·도봉동 일대를 누비며, 세종대왕의 17번째 아들인 영해군의 후손들이 사는 ‘무수골’, 독거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생신상’, 진정한 뒤집기의 달인들이 있는 ‘창동 양말공장’, 600년 된 느티나무를 당산나무로 섬기는 ‘안골마을’ 그리고 그리고 창동 할머니 2,000원 대왕토스트 맛집과 방학동 산더미짬뽕 맛집 등을 만나거나 방문 또는 체험했다.

김영철은 짬뽕인지 해물탕인지 헷갈리는 한 음식 사진에 끌려 한 중식당에 들어섰다. 대표메뉴라는 산더미짬뽕을 주문하니 이름 그대로 해물이 산더미처럼 올라간 짬뽕이 나와 시선을 강탈했다.

낙지, 전복, 가리비, 갑오징어, 새우, 쭈꾸미, 홍합 등 해산물이 무려 11가지가 올라가 있는데, 그 중 화룡점정은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통오징어다. 산더미짬뽕을 마주하면 누구나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고.

짬뽕을 만든 주인 내외는 30년 전 빈손으로 고향에서 상경해 포장마차를 시작했다고 한다. 온갖 고생을 하며 겨우 가게를 얻었지만 생각만큼 장사가 잘되지 않았었고, 고심을 거듭해 산더미짬뽕을 개발하면서 지금에 이르렀다.

방학사거리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짬뽕을 전문으로 하는 중화요리 전문점이다. 앞서 ‘2TV생생정보’ 등 생활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고, 맛집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이 다녀간 곳이기도 하다.

대표 메뉴인 산더미짬뽕의 가격은 2만1천원이다. 이외에도 오징어짬뽕, 하얀짬뽕, 매운짬뽕, 얼큰짬뽕, 해물짬뽕, 해물우동, 옛날짜장, 볶음밥, 짜장밥, 짬뽕밥 등의 식사 메뉴가 준비돼 있다. 식사류 가격대는 4천~1만1천원 정도다. 요리로는 찹쌀탕수육과 유린기 등을 주문할 수 있고, 요리류 가격대는 1만~2만원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추정 정보는 아래와 같다.

# 사XX짬뽕집

서울 도봉구 방학로(방학동)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