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리아 좀비’ 정찬성, 랭킹 2위 오르테가와 12월 부산서 맞대결…정찬성 ufc 랭킹은?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10.25 14:5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코리아 좀비' 정찬성이 브라이언 오르테가와의 대결을 위해 미국 전지훈련을 떠났다.

지난 20일(이하 한국시간) 정찬성은 인천공항에서 출국해 21일 훈련장소인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에 여정을 풀었다. 출국 직전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라고 적었다.

부산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165가 열리는 날짜는 12월 21일. 

현재 랭킹 6위인 정찬성은 2위 오르테가를 꺾으면 타이틀 도전 가능성이 높아진다. 현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는 오는 12월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를 상대로 4차 방어에 나선다.

정찬성-
정찬성-브라이언 오르테가 / 정찬성 인스타그램

정찬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그의 소속사 또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찬성은 전 세계 격투기 팬들이 가장 사랑한 한국인 선수로 손꼽힌다. 그는 처절하게 경기에 임해 팬들로부터 '코리안 좀비'라는 애칭을 선물 받았다.

정찬성은 힙합 레이블로 유명한 AOMG를 소속사로 선택하면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정찬성과 동갑내기이자 절친인 소속사 대표 박재범 때문.

정찬성-소속사 대표 박재범 / 정찬성 인스타그램
정찬성-소속사 대표 박재범 / 정찬성 인스타그램

그는 AOMG에 들어가게 된 계기에 대해 "박재범과 고민 있는 부분에 대해 물어보다가 '회사로 들어오면 다 해주겠다'고 하더라.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며 "체육관은 제 거고 엔터테인먼트 쪽 관련된 일들은 사장님이 해주신다"고 말했다.

한편 UFC FIGHT NIGHT 165에는 현재까지 8개 대진이 확정됐다. 메인이벤트인 오르테가 대 정찬성의 페더급 경기 외에도 라이트헤비급의 볼칸 오즈데미르-알렉산더 라키치, 플라이급의 알렉산드레 판토자-맷 슈넬, 페더급의 최두호-찰스 조르데인 등의 경기가 예정돼있다. 한국인 파이터 박준용, 정다운, 김지연도 출전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