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돈' 류준열, 런던동아시아영화제 '라이징스타상' 수상…"빈틈없는 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배우 류준열이 런던동아시아영화제에서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

류준열은 지난 24일(현지 시간) 오데온 레스터 스퀘어(Odeon Leicester Square)에서 열린 2019 런던동아시아영화제(London East Asia Film Festival) 개막식에 참석, 영화 ‘돈(박누리 감독)’으로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

류준열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류준열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류준열은 “여행 삼아서 런던을 자주 오면서 여기 오데온 극장 프리미어 행사를 보았고 그때마다 나도 언제가 함께 하고 싶다 생각 했는데, 이렇게 의미 있는 영화제에 초대되어 극장 앞에 서고, 멋진 트로피까지 받아 너무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멀리서 아시아 영화들을 보기 위해 찾아 주신 관객 분들께 감사하고, 이제 영화제가 시작되는데 모든 영화를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류준열은 올해 영화 뺑반(한준희 감독)을 시작으로 돈 그리고 최근 봉오동 전투까지 연달아 개봉하며 스크린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류준열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류준열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특히 영화 돈에서는 사회 초년생의 변화 하는 모습을 디테일하게 연기하며 “조일현이 류준열 그 자체다”라는 호평을 받았으며, 최근 개봉한 봉오동전투(원신연 감독)에서는 빠른 발과 정확한 사격 솜씨로 독립군을 이끈 ‘장하’역으로 액션부터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도 아끼지 않는 깊이 있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 잡았다.

또한 류준열은 지난 7월 2019 뉴욕 아시안 영화제(New York Asian Film Festival)에서도 ‘라이징 스타상(Rising Star Award)을 수상하며 2019년 상반기 활약을 입증한 바 있으며 이번 런던동아시아영화제에서도 수상을 이어가며 세계 속에 한국 영화를 알렸다.

런던동아시아영화제는 2016년 출범,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아시아의 단편부터 걸작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유럽을 대표하는 아시아 영화제로 주목 받고 있다.

류준열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류준열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런던동아시아영화제의 집행위원장(전혜정)은 “한국 영화 미래의 주역을 이미 꽤 찬 류준열 배우는 다양한 영화 속에서 보여주는 연기의 스펙트럼이 가장 넓은 스타이자 연기자로 인정되어 런던아시아영화제 어워드에서 라이징 스타상을 수여했다. 

이번에 초청된 '돈'과 '봉오동전투' 두 작품을 통해 전혀 다른 연기를 빈틈없이 메우는 배우 류준열은 이제 스크린에서 가장 보고 싶은 배우가 되었다.”라고 극찬하며 류준열의 수상을 축하했다.

한편, 류준열은 이후 영화 ‘돈’ 무대인사 및 관객과의 대화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