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연아, ‘한국 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순간 스포츠 스타’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전 피겨스케이팅선수 김연아가 네티즌들이 뽑은 ‘한국 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순간 스포츠 스타’ 1위에 등극했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 디시’ 측은 ‘한국 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순간 스포츠 스타는?’의 랭킹 순위를 공개했다.

해당 투표는 10월 3주차인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익사이팅 디씨
익사이팅 디씨

김연아는  68.1%의 앞도적인 득표율을 받으며 랭킹 1위에 등극했다. 이어 축구선수 박지성이 2위에 올라섰다. 

그의 투표 매력순위는 ‘눈부시다’, ‘믿고보는’, ‘미워할 수 없는’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연아는 '피겨 여왕'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현역 당시 세계신기록을 11회 경신한 압도적인 스케이터로 알려졌다. 2009 세계선수권에서 여자 선수 최초로 200점을 돌파하며 압도적인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김연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연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초등학교 재학 당시부터 각종 국내 피겨 스케이팅 대회에서 우승을 하며 일찍이 재능을 뽐냈던 그는 한국 선수 최초로 ISU 공인 국제대회 우승하기도 했다. 이후 시니어로 데뷔한  2007 세계선수권에서 쇼트 프로그램 세계신기록을 세기도 했다. 

지난 2014년 개최된 '제22회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당시 은메달을 획득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기도 했다. 

최근 김연아는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와 가수 강남의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해 시선을 모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