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홍영기, 쇼핑몰 매출 “총 매출 3억, 순 이익 1억”…‘어마어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인터넷 얼짱 출신 쇼핑몰 CEO 홍영기의 쇼핑몰 매출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지난 2015년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택시’에는 억대 쇼핑몰 CEO이자 리틀맘 홍영기가 남편 이세용과 함께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홍영기는 인터넷 스타가 된 계기에 대해 “2007년 중학교 2학년 때 사진 찍은 걸 보고 사람들이 예쁘다고 인터넷에 올라가면서 얼짱으로 불렸다”고 밝혔다.

홍영기 SNS
홍영기 SNS

이어 “고등학교 1학년 때 처음으로 쇼핑몰을 운영했다. 돈 30~40만원으로 동대문에서 친구랑 옷 하나씩 사서 판매하기 시작했고, 엄마가 같이하면서 옷을 많이 떼면서 쇼핑몰을 운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홍영기는 “하지만 학교생활을 하다 보니까 쇼핑몰에 관심을 두지 않게 됐고, 결국 매각했다”며 “공고를 다녔는데 고3 때는 학교에 안 가도 됐다. 그래서 그때 다시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MC들은 현재 운영 중인 쇼핑몰의 최고 매출에 대해 물었고 “순수익이 아닌 총 매출은 3억이다. 평균적으로는 월 매출 1억이다”라고 답했다.

홍영기는 어린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가정 형편이 어려웠다. 아버지가 빚이 많으셨다. 여섯 가족이었는데 일할 사람이 없어서 내가 일찍 시작하게 됐다. 아버지가 많이 미안해하신다"고 전했다.

그는 “외부적으로 번 돈 빼고 사업으로만 번 돈은 모두 집으로 다 보냈다. 아직 빚을 절반도 못 갚았다. 어머니께서 관리하며 빚을 갚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