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롤린유산균, 아미노산과 결합해 체내 생존율 증가한 유산균…주요 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프롤린유산균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다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프롤린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트립토판, 히스티딘과 함께 오각형 고리가 있는 아미노산이다.

필수 아미노산은 아니며, 주로 식용 색소로 사용된다. 니코틴의 중간 물질로도 알려져 있다.

‘기분 좋은 날’ 방송 캡처
‘기분 좋은 날’ 방송 캡처

또한 당과 함께 가열하면 갈색으로 착색되는데, 이걸 이용해 빵을 만드는 데에도 사용하기도 한다.

프롤린은 소화 과정중에 유산균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힘이 증가해 체내 유산균 생존율을 향상시킨다. 이 덕분에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비만을 유발하는 세균인 피르미쿠테스균을 억제해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콜라겐이나 글루텐 등의 단백질을 구성하고 있는 프롤린은 아스파라거스나 콩, 달걀, 아보카도 등에도 함유되어 있어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이 많이 나와 있는데, 과다 섭취할 경우 장에 무리가 올 수 있어 적정량을 섭취해야 한다.

더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가 존재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