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엠카운트다운’ 데이식스(DAY6), 'Sweet Chaos' 최초 컴백무대…엔플라잉-슈퍼주니어 1위 트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엠카운트다운’에서 데이식스(DAY6), VAV의 무대와  엔플라잉 '굿밤(GOOD BAM) 과 슈퍼주니어 'SUPER Clap (슈퍼클랩)'이 1위 대결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24일 방송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 (엠카)-640회’에서는 10월 넷째 주 1위 후보로 슈퍼주니어와 엔플라잉의 대결이 펼쳐졌다.

 

Mnet ‘엠카운트다운’방송캡처
Mnet ‘엠카운트다운’방송캡처

 

그룹 데이식스(DAY6) 성진, jas, Young K, 원필, 도운는 세 번째 정규 앨범으로 돌와왔는데 오늘 '엠카운트다운'에서 최초로 컴백무대를 공개했다. 지난 7월 미니 5집 더북 오브 어스:그래비티(The Book of Us: Gravity) 발매 이후 약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이들은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을 통해 각종 음원 차트에서 상승세를 올렸다.

데이식스(DAY6)의 신곡 'Sweet Chaos'로 이번에도 팬들의 귀와 가슴을 촉촉하게 적시게 됐다.

또한, VAV 에이노, 에이스, 바론, 로우, 지우, 제이콥, 세인트반은 다섯 번째 미니앨범 '포이즌(POISON)'은 헝가리 1위, 룩센부르크 2위, 네덜란드,미국, 그리스 3위, 영국,캐나다 4위, 말레이시아 5위등 8개국 국가에서 TOP5에 진입했다.

'포이즌'은 멤버들의 한층 더 짙어진 가을 감성을 엿 볼수 있는 앨범으로 이별한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그린 동명 타이틀 곡 '포이즌(POISON)'의 무대를 펼치게 됐다. 

초대형 신인 아이돌 그룹 TXT( 티엑스티 TOMORROW X TOGETHER)는 정규 1집을 들고 찾아왔다. 정규 1집 앨범 '꿈의 장:MAGIC(매직)'의 타이틀곡 '9와 4분의 3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는 신스팝 장르에 뉴웨이브가 더해진 곡이다.

또한 이번 주 '스튜디오 M'에서는 더 블랙레이블의 신예 아티스트 빈스와 가요게의 대표 발라드 가수 이석훈의 무대가 나왔다. 먼저 '가시나'의 작곡가 중 한 명인 빈스는 첫 싱글 타이틀곡 '맨날'의 무대를  보여줬다.

대표 감성 보컬리스트 이석훈은 '신곡 우리 사랑했던 추억을 아직 잊지 말아요'의 무대를 준비하면서 한껏 충만된 가을 감성을 보여줬다. 

뉴이스트는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새 앨범은 공개하자마자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마카오, 벨리즈 등 7개 지역 1위를 차지하고 인도네시아, 멕시코, 베트남 등 총 12개 지역 TOP5에 오르게 됐다.

6개월 만에 컴백한 뉴이스트는 국내를 넘어 해외차트까지 섭렵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는데 신곡 '러브미'는 사랑 앞에서는 조금 더 솔직해져도 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엔플라잉은 신곡 '굿밤(GOOD BAM)'으로 1위 후보에 올랐는데 리더 이승협의자작곡으로 트렌디하면서도 감성적인 느낌을 엔플라잉 만의 색으로 담았다. 가을 밤, 아쉬움에 쉽게 잠들지 못하는 청춘들의 모습을 마치 그림처럼 그려낸 이번 신곡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또 슈퍼주니어는 10년 군백기 이후 완전체로 나오게 됐는데 K팝 원조리더라는 수식어를 다시 입증했다. 슈퍼주니어의 새 앨범 'Time_Slip'의 'SUPER Clap(슈퍼클랩)'으로 1위 후보에 오르게 되면서 앤플라잉과 슈퍼주니어 중에서  누가 1위의 트로피를 받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라인업은 뉴이스트, 데이식스(DAY6), 엔플라잉, TXT(투머로우바이투게더 TOMORROW X TOGETHER), 빈스, 이석훈, 하은, 써니힐, 원어스(ONEUS), 영재, 온앤오프, 케이(김지연), VAV, 레이디스코드, 아리아즈, 에이비식스(AB6IX), 에이티즈(ATEEZ)가 출연했다.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는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