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저녁 생생정보-7전8기 부자의탄생’ 제철 꽃게탕+고기 품은 두부 전골,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4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924회차 맛집으로는 리얼가왕-6000원 족발&보쌈+칼국수(춘천 주인장족발XX), 6900원 삼계탕(안산 XXX하우스), 7전8기 부자의 탄생-제철 꽃게탕(서울 성동구 목포산XX), 고기 품은 두부 전골(대전 매봉XX), 이 PD가 간다-하동 짚라인, 엄마는 슈퍼우먼(망원동 맛있는X).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7전 8기 부자의 탄생’ 편에서는 서울 성동구의 제철 꽃게탕 맛집 ‘목포산XX’와 대전 대덕구의 고기 품은 두부 전골 맛집 ‘매봉XX’을 찾아갔다. 먼저 방문한 곳은 산지 직송한 국내산 꽃게만 사용하는 꽃게 요리 전문점이다. 주문 즉시 수족관에서 꺼낸 꽃게로 요리하기 때문에 싱싱한 꽃게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특제소스로 양념한 꽃게와 미나리, 무공해 콩나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꽃게찜과 얼큰한 꽃게탕이 인기메뉴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생방송투데이, 수요미식회, 생생정보통 등 다수의 방송에도 소개된 소문난 맛집 식당이다. 메뉴로는 꽃게찜/꽃게탕 대 100,000원, 양념꽃게 대 100,000원, 간장게장 대 120,000원 등이 있다. 서울 성동구 마장동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이고 매월 첫 번째 월요일 휴무다.

이어 찾아간 곳은 계족산 아래에서 20년간 지켜온 오랜 전통의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고기품은두부전골로 두부 사이에 고기가 꽉 차있고, 샤부샤부처럼 각종 채소들이 들어있어 든든하며 얼큰하고 맛있는 메뉴라고 한다. 기본찬으로 나물들과 찍어 먹는 소스로는 특이하게 고추냉이(와사비)가 잘 어울린다고 한다.

올해 3월 생방송투데이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메뉴로는 고기품은 두부전골 소~대 22,000원~39,000원. 삼계탕(여름특선) 12,000원 등이 있다. 대전 대덕구 법동에 있다.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평일 오후 3시~오후 5시, 주말 오후 4시~오후 5시. 명절 휴무다.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다음과 같다.

# 목포산XX (서울 성동구 마장동)

# 매봉XX (대전 대덕구 법동)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