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연습생 펭수, MBC-SBS 이어 엠넷까지 진출…‘춤 실력 자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EBS 연습생이자 '자이언트 펭TV'를 운영 중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펭수가 '릴레이 댄스'에 도전한다.

지난 23일 오후 엠넷 엠피디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펭-하! 펭레이댄스 촬영 현장 >>대한민국 3대 수<< 아리수, 펭수, 릴레이댄수! M2(엠투) x 자이언트 펭TV #릴레이댄스 COMING SOON"라는 내용과 함께 동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 속 펭수는 '펭수 팬클럽' 옷을 입고 있는 댄서들과 함께 춤을 추고 있다. 영상이 공개된 이후 팬들은 "그래서 언제 공개인가요?", "우리 펭수 너무 잘한다", "엠넷까지 진출할줄은 몰랐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엠피디 공식 인스타그램
엠피디 공식 인스타그램

EBS 연습생인 펭수의 올해 나이는 10살이다. 펭수는 방탄소년단(BTS)과 같은 월드스타를 꿈꾸며 남극에서 헤엄쳐 한국에 도착했다. 한국에 오는 길에 경유했던 스위스에서 배운 요들송이 특기 중 하나다. 성별을 알 수 없다.

펭수는 EBS 김명중 사장의 이름을 적극적으로 부르고, 단호하면서 시크한 발언들을 남기며 2030세대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다양한 '짤'을 생성하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펭수가 뜨거운 인기를 누리며 그의 정체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펭수의 진짜 정체가 배우나 성우라고 추측하고 있지만 정확하게 밝혀진 내용은 없다.

MBC '마리텔', SBS '배성재의 텐', '문명특급'에 이어 엠넷 '릴레이 댄스'에도 진출하게 된 팽수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