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대구 봉덕시장 찹쌀꿀떡 맛집 위치는? 이원진 고수의 3대 노하우 떡집! “극강의 쫄깃함, 생활의 달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대구 찹쌀꿀떡 맛집이 화제다.
 
23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고수열전’ 코너는 “극강의 쫄깃함! 대구 찹쌀 꿀떡”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봉덕시장에 위치한 찹쌀꿀떡 맛집은 유명 떡집이다. 앞서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해당 떡집에서 파는 찹쌀꿀떡에는 ‘생활의 달인’이라고 할 수 있는 이원진(56) 고수의 22년 노하우가 그대로 녹아 있다. 현대 3대째 떡집을 이어나가고 있으니, 3대 노하우가 녹아 있는 셈이다.

쫀득쫀득한 찹쌀에 달달한 흑설탕 고물이 더해져 극강의 쫀득함과 달콤함을 보여준다는 평가다. 이원진 사장은 찹쌀반죽을 할 때도 고수만의 비법을 사용한다. 옥수수수염을 이용해 찹쌀을 불리고 반죽 물은 무, 대추, 배를 우려내고 쓴다. 반죽기에서 나온 반죽은 고수가 직접 주먹 펀칭을 하여 쫄깃한 반죽으로 완성한다.

달콤한 고물은 흑설탕에 밝힐 수 없는 비법의 가루를 넣어 완성시킨다고 한다. 윤기 좌르르한 찹쌀반죽과 흑설탕 고물의 환상의 조합으로 완성 된 고수의 찹쌀 꿀떡은 그 비주얼부터 침샘을 자극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평X떡XX (평X떡집)

대구시 남구 봉덕로(봉덕1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