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로스트아크(로아), 23일 정기점검 완료 후 업데이트 내역 공개…현재 레이드 입장 제한 '왜?'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23 11:1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로스트아크가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 내역을 공개했다.

23일 로스트아크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3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라는 공지를 게재했다.

이번 점검은 23일 오전 3시부터 10시까지 총 7시간 동안 진행됐다. 점검 내용은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로스트아크 정기 점검 등이다.  이날 진행된 업데이트는 크게 콘텐츠 업데이트, 개선 및 수정사항, 오류 수정 사항으로 알려졌다.

먼저 원정대 레벨이 리뉴얼됐으며 저장한 장소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비프로스트'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한 포르페 섬 개선, 환영 나비 섬 입장 조건 체크 방식 변경 등이 진행됐다.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이밖에도 기간제 아이템을 획득하기 전, 사용 가능 기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아이템 툴팁에 항목을 추가했으며 캐릭터 생성 및 길드 창설 시 이름 설정 규칙에 대한 안내 툴팁이 추가됐다. 

현재 로스트아크는 레이드 및 어비스 레이드 임시 입장을 제한하고 있다. 로스트아크 측은 “오류가 수정되기까지 임시적으로 레이드 및 어비스 레이드 입장을 제한했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되어 대단히 죄송하다”고 전했다. 

로스트아크는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인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한 쿼터뷰 액션 MMORPG다. 지난 2014년 11월 최초 공개됐으며 2018년 11월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