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관절에 좋은 ‘우슬’, 골다공증과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섭취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관절염 개선에 좋은 '우슬'에 시선이 모이고 있다.

지난달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우슬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우슬은 생김새가 소의 무릎뼈와 닮아 쇠무릎이라고도 불리는 식품이다. 옛 의서 등에 따르면 우슬은 관절이나 무릎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절통증과 관절 경직 등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게되는 관절염. 실제로 관절염으로 고통받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우슬과 두충 복합물을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대조군보다 관절염 개선 효과가 200%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좋은아침' 캡처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는 우슬은 혈중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슬은 약재기 때문에 우슬차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이때 우슬을 물이 아닌 술로 씻으면 정유 성분을 제거해 차의 풍미를 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우슬 우린 물로 밥을 지어먹어도 괜찮다고.

우슬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g으로 알려졌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의사와 상담한 후 섭취해야한다. 우슬을 과다 복용시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Tag
#우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