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J덕자 사건, BJ턱형과 불공정 계약 문제?…“악마도 그런 거래 안해”

  • 유혜지 기자
  • 승인 2019.10.22 17: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혜지 기자] 아프리카TV BJ덕자가 유튜브 중단을 선언했다.

지난 19일 BJ덕자는 자신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를 통해 ‘마지막 영상’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덕자는 “저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서 끝날 때까지 당분간 엄마와 살아야 할 것 같다. 오늘부터 유튜브 영상이 안 올라간다. 당분간 영상 올릴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BJ덕자 / BJ덕자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BJ덕자 / BJ덕자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이어 덕자는 “아프리카에서 잘 지내고 있으니까. 아프리카 생방송이나 다시보기를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영상 기다리는데 안나와서 서운했던 분들 너무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영상 말미에 눈물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덕자가 영상을 중단하게 된 것에 대해 일각에서는 소속사 대표 BJ턱형과 계약 당시 수익배분과 관련해 문제가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유튜버 정배우는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덕자-턱형 불공정계약사건. 30만 덕자채널이 턱형소유로 넘어간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정배우는 다른 피해자인 로봉순과 전화 통화를 연결하며 “들리는 얘기로는 5:5 수익 배분이나 편집자 비용, 직원 월급까지 덕자님이 다했다는 소문이 있다. 이게 진짜라면 말도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에 로봉순은 “악마도 그런 거래는 안 한다. 순진하고 착하고 세상 물정 모르는 사람 같던데 턱형은 BJ 사이에서도 평판이 안좋다”고 답했다.

한편 BJ턱형은 현재까지 별 다른 입장을 밝히고 있지 않은 상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