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순우리말 똘기 뜻은? “채 익지 않은 과일”…‘라이머♥’ 안현모, 리얼 브레인! 정형돈 복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스쾃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21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라이머♥’ 안현모가 등장했다. 북미 정상회담 CNN 보도 동시통역을 담당한 리얼 브레인인 그녀는 갑작스러운 동시통역 요청을 유창하게 소화해 그 실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실생활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생활영어 ‘꿀팁’을 전수하고, 애청자로서 갈고 닦은 ‘탁성PD 성대모사’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김숙은 화성연쇄살인사건에 대한 문제가 나와 힌트를 얻고자, 유명 프로파일러인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에게 전화를 걸어 이외의 인맥을 과시했다. 개인 사정으로 2주 연속으로 녹화에 빠졌던 정형돈은 이번 방송에 정형돈은 복귀해 시청자에 반가움을 안겼다. 지난 두 번에 방송에는 문세윤이 그 공백을 잘 메웠다.

이날 한 문제는 이소라에 대한 것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09년 서울의 한 소극장에서 콘서트를 열었는데, 공연을 마친 그녀는 돌연 관객 적원에게 입장료를 환불해주겠다고 선언했고 결국 약 400명의 관객들에게 약 3천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돌려줬다. 그 이유가 컨디션 난조로 자신의 노래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이런 노래를 여기까지 오신 분에게 들려드리는 건 미안한 일”이라면서 “입장료는 받아서는 안 될 것 같다”고 말하고는 팬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환불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사진을 찍을 절대로 브이(V) 포즈를 하면 안 되는 이유는?
A. 지문 복제의 위험 때문.

Q. 100년 전통의 미슐랭 가이드에서 최고의 맛집으로 통하는 별 세 개는 무엇을 의미할까?
A. 요리가 훌륭해 특별한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

Q. 멕시코에는 ‘이것’을 하면 절은 사람들도 무료승차권을 받을 수 있는 자판기가 있다.
A. 스쾃(스쿼트, 앉았다 일어나기)

Q. 2009년 콘서트를 마친 가수 이소라가 관객들에게 약 3천 만원을 티켓값을 환불해 준 이유는?
A. 자신의 노래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Q. ‘화성 연쇄 살인사건’ 수사 당시 형사들이 자신들의 심경을 담아 허수아비에 적어 둔 문구는?
A. “자수하지 않으면 사지가 썩어 죽는다.”

Q. 그림형제의 원작 ‘신데렐라’에서 계모와 언니들이 맞은 끔찍한 결말은?
A. 새가 눈을 쪼아 먹어 두 눈을 잃는다.

Q. 배우자 사진과 함께 ‘이것’을 보면 부부 관계 만족도가 높아진다.
A. 강아지 사진

Q. 우리가 흔히 쓰는 ‘이것’은 피타고라스가 수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처음 만들었다.
A. 음계

Q. [순우리말] ‘똘기는 무슨 뜻?
A. 채 익지 않는 과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