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뉴이스트(NUEST) JR, “데뷔 후 첫 노래 도전, 걱정 많이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뉴이스트(NUEST) JR이 데뷔 후 랩이 아닌 노래에 도전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21일 월요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뉴이스트(NUEST)의 미니 7집 ‘더테이블(The Tabl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 4월 미니 6집 ‘해필리 에버 애프터(Happily Ever After)’로 ‘여왕의 기사’, ‘러브페인트(Love Paint)’, ‘벳벳(Bet Bet)’까지 ‘기사 3부작’을 마무리한 뉴이스트가 약 6개월 만에 미니 7집 ‘더테이블’로 돌아왔다.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더테이블’은 ‘사랑’이라는 테마 안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감정과 기억들을 담아낸 앨범이다. 나른한 오후 좋은 사람들과 식탁에 마주 앉아 식사를 하며 편하게 나눈 여러 이야기를 옮긴 것 같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언어로 이야기를 녹여내 뉴이스트만의 감성을 엿볼 수 있다. 

이번 뉴이스트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키워드를 꼽자면 ‘새로운 시작과 변화’일 것 같다. 기존의 개성 넘치는 콘셉트와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을 선사한 뉴이스트는 이번 앨범을 통해 좀 더 대중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뉴이스트 /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특히 지난 20일 브이 라이브를 통해 선공개된 수록곡 ‘우리가 사랑했다면’에서 래퍼 포지션인 JR이 노래에 도전한 부분 역시 신선한 변화였다. 이번 앨범으로 데뷔 후 처음 노래에 도전하게 된 JR은 “이번 앨범을 통해 노래하는 목소리를 들려주게 됐는데 저한테는 큰 도전이었다. 그래서 이 곡을 녹음하면서 굉장히 긴장을 많이 했고, ‘내가 노래를 했을 때 잘 만들어질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있었는데 백호와 범주 형 덕분에 잘 해낼 수 있었다”라고 이야기했다. 

프로듀싱을 맡은 백호는 “아까 JR이 말했지만 JR이 노래를 한 게 좋다. ‘우리가 사랑했다면’은 뒤에 작업을 한 곡인데 JR의 목소리 톤이 ‘이제 노래를 하면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가 생각한 앨범에서 보여주고자 했던 새로운 변화는 JR이였던 것 같다”라고 이야기해 훈훈함을 더했다. 

뉴이스트 JR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JR의 노래 도전뿐만 아니라 민현은 비주얼적인 부분에 있어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이야기했다. 민현은 “새로운 곡 스타일도 있지만, 보여지는 비주얼적인 부분에서 이전에 했던 포멀한 느낌의 옷에서 좀 더 캐주얼한 의상을 입었다. 그래서 앨범 사진에도 주변에서 있을 것만 같은 친구 같은 모습들도 있기 때문에 우리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편하게 접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이번 앨범을 통해 변화를 준 부분에 대해 말했다. 

뉴이스트의 미니 7집 ‘더테이블’의 타이틀곡 ‘럽미(LOVE ME)’는 사랑에 푹 빠져 있는 모습을 얼터너티브 하우스와 어반 R&B라는 두 가지 장르로 세련되면서도 달콤한 사운드로 표현한 곡이다. 사랑 앞에서는 조금 더 솔직해져도 된다는 메시지를 직접적이면서도 리드미컬하게 전달하며 뉴이스트의 더욱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과 새로운 음악적 도전이 엿보인다. 

수록곡으로는 가진 모든 것을 다 주고 싶을 정도로 눈부시게 빛나는 상대에게 전하는 찬가 ‘콜미백(Call me Back)’, 사랑을 시작할 때의 설레고 행복한 감정을 뉴잭스윙 장르에 뉴트로적인 해석을 더해 표현한 ‘원투쓰리(One Two Three)’, 감성적인 가사와 묵직한 기타 리프의 조합이 인상적인 ‘트러스트미(Trust Me)’, 문득 떠오르는 지난 사랑의 순간을 담은 EDM POP 장르의 곡 ‘밤새’, 가끔씩 생각나는 소중하지만 잊고 살았던 것을 메시지로 담은 ‘우리가 사랑했다면’ 등이 담겨 한층 더 성숙해진 뉴이스트의 음악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뉴이스트(NUEST)의 미니 7집 ‘더테이블(The Table)’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