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데니시 식빵-옥천 짬뽕-진주비빔밥 달인의 비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생활의 달인' 데니시 식빵-옥천 짬뽕-진주비빔밥 달인이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데니시 식빵-옥천 짬뽕-진주비빔밥 달인이 출연했다.

데니시 식빵 달인의 비법은 다음과 같다.

SBS '생활의 달인'

먼저 콜리플라워를 삶아 잘게 다진 뒤 우유를 섞어 죽처럼 만든다. 콜리플라워 삶은 물에 콜리플라워 죽을 넣고 반죽기계로 섞어준다. 오븐에 구운 자갈을 반죽 위에 올려 표면을 뜨겁게 만든다.

반죽 위에 돌솥을 올리고 그 위에 대추와 물을 붓는다. 반죽 뚜껑을 덮어 6시간 동안 숙성해 1차 반죽을 완성한다.달걀노른자에 쌀을 섞어주고 곱게 펴서 오븐에 넣고 잔열로 말린다.

오븐에 말린 쌀과 달걀노른자를 가루를 내어 밀가루와 섞고 물 대신 달걀흰자를 넣고 잘 섞어 2시간동안 숙성해 2차 반죽을 만든다.

섞은 밀가루와 달걀노른자 가루에 물 대신 달걀흰자를 넣고 잘 섞어 2시간동안 숙성해 2차 반죽을 만든다.

마를 갈아준 뒤 해바라기씨 가루와 함께 섞어 죽처럼 만들고 마 베이스에 밤을 통째로 넣고 섞는다. 밤을 넣은 마 베이스를 오븐 판에 곱게 펴고 그 위에 볶은 보리 우린 물을 붓는다. 마 베이스를 오븐에 넣고 밤이 완전히 익어질때까지 굽는다.

밀가루에 오븐에 구운 마 베이스를 넣고 반죽기계에 넣어 잘 섞어준다. 성된 반죽을 뚜껑을 덮고 3시간동안 숙성해 3차 반죽을 만든다. 1차 반죽과 2차 반죽, 3차 반죽을 섞어 최종 반죽을 만들고 적당히 잘라 꽈배기처럼 교차로 말고 오븐 안에 넣으면 완성이다.

옥천짬뽕 달인의 비법은 다음과 같다.

SBS '생활의 달인'

프라이팬에 산더미 같은 양의 양배추와 고춧가루,돼지기름을 넣어 센 불에 함께 볶는다.말린 시래기를 프라이팬에 넣고 그 위에 돼지비계를 올려 훈연한다. 달군 프라이팬에 시래기를 빼고 훈연한 돼지기름에 파 향을 입힌다. 스테인리스 통에 다시마를 깔고 그 위에 오징어붓고 냉장고에 6시간 동안 숙성한다.

숙성한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자른 후 손질한 바지락을 넣어 함께 버무린다. 바지락을 섞은 오징어를 프라이팬에 넣으면 완성이다.

진주비빔밥 달인의 비법은 다음과 같다.

SBS '생활의 달인'

잘 익은 박의 속을 판 뒤 그 안에 보릿가루와 감말랭이를 넣는다. 보릿가루와 감말랭이로 속을 채운 박을 2시간 동안 찜통에 찐다. 박과 찐 보릿가루, 감말랭이를 간 후 고추장과 조청에 함께 섞어 양념장을 완성한다.

토란을 강판에 곱게 갈고 고기를 면포에 싸고 갈아낸 토란 반죽을 담가 함께 삶는다. 삶은 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 고기고명을 완성하고 밥과 여러가지 야채, 양념장을 올리면 비빔밥이 완성된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