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히알루론산 가루, 피부 보습 효과 뛰어나 각광…일일 권장 섭취량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히알루론산 가루가 다시금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려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는다.

히알루론산은 각종 안과 수술의 보조제, 관절 내 주사제, 인공눈물, 상처치유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이다.

자신의 무게의 300~1,000배에 해당하는 수분을 함유할 수 있는 다당류의 일종으로, 보습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와 관절액, 연골, 눈물 등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이외에도 닭벼슬, 건, 피부, 대동맥 등에도 들어있다고 전해진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연쇄상구균 등의 미생물도 스스로 생산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공업생산에 이용되는 히알루론산의 추출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점안제, 주사제, 겔제, 거즈 등으로 제형이 나뉘는데, 제형에 따라 용법의 차이가 있다.

이 중 먹는 히알루론산 가루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은 섭취를 피해야 하며,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 질병치료 중인 사람의 경우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200mg으로, 이 이상 섭취할 경우 체질에 따라 드물게 발진, 가려움,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