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같이펀딩' 유인나, 낙과로 만든 '사과요리' 레시피 공개..카레, 잼, 샐러드까지(1)

  • 박성준 기자
  • 승인 2019.10.20 18:4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준 기자] 평소 사과를 좋아하기로 유명한 유인나가 사과요리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다.

배우 유인나는 20일 MBC가 방송한 '같이펀딩'에서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MBC '같이펀딩' 방송화면 캡처.
MBC '같이펀딩' 방송화면 캡처.

유인나는 사과밭에서 사과를 따다 말고 "여러분 배고프지 않으세요?"라고 물었다. 유히열, 장도연, 노홍철이 배고프다고 하자 유인나는 "제가 요리하고 있을 테니까 지금부터 사과 먹지 말기"라고 약속받고는 요리를 하러 먼저 퇴근했다.

유인나가 선보인 첫 번째 메뉴는 사과와 감자를 넣은 카레다. 유인나는 감자와 당근을 깍둑 썰기로 썰고, 여기에 사과를 넣어 카레를 만들었다. 유인나가 공개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1) 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는다. 2)낙과를 깎아 깍둑썰기한다. 3)채소와 고기를 끓는 물에 넣는다. 4)믹서기에 사과와 의문의 재료 투입. 5)특별 사과 소스를 카레에 투하. 6)카레 가루 넣고 푹 끓여주면 완성. 여기서 의문의 재료는 유인나가 직접 집에서 볶아 온 양파볶음이다.

두 번째 음식은 사과잼이다. 1)사과를 채 썬 후 작게 다진다. 2)달군 팬에 사과와 설탕을 넣고 계속 볶아준다. 3)색이 변할 때까지 계~속 볶아준다. 4)특제 사과 소스를 넣어준다. 5)계피 가루를 약간 넣어준다. 6) 눌어붙지 않게 계속 볶아주면 끝!

다음 음식은 사과 샐러드다. 사과 샐러드는 1)사과 양배추 부추 양파를 채썬 뒤 2)마요네즈, 꿀, 머스터드소스 등을 넣고 버무리면 완성이다.

MBC '같이펀딩'은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