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폴리코사놀 효능, HDL콜레스테롤 높인다!…서유리, 사탕수수 먹방 ‘나는 몸신이다’ [★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HDL콜레스테롤 높이는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이 새삼 화제다. 

19일 재방송 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37회는 “죽음을 부르는 혈관 속 기름, HDL 콜레스테롤로 제거하라!”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HDL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으며,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것으로도 최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는 몸신이다’ 에서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달콤한 사탕수수 속의 ‘이것’을 소개했다.

그 정체는 바로 ‘폴리코사놀’이다. 당분이 굉장히 많아 설탕의 주원료가 되는 사탕수수는 장수 국가 쿠바에서 건강정책으로 국민에게 나눠주는 식품일 정도다. 사탕수수 표피의 가장 바깥 외벽에 생성된 방어벽인 왁스층에 함유된 8가지 지질 알코올 성분을 추출해 배합하면 폴리코사놀이 되기 때문이다.

폴리코사놀은 좋은 HDL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나쁜 LDL콜레스테롤은 낮춘다. 폴리코사놀이 혈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결과에 따라 증명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탕수수 100t에서 2.5kg만 추출될 정도로 귀하다.

한편, 해당 방송에 패널로 출연한 서유리는 이용식과 함께 달콤한 사탕수수 먹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