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나의 나라’ 설현, 양세종이 대장군 살해 모습 목격 ‘눈물의 재회’…우도환은 김영철 찾아가서 ‘개국공신 대장군의 죽음 알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나의 나라’ 에서는 설현은 양세종이 개국공신을 살해하는 모습을 목격하고 달려가서 손을 손을 잡았다. 

1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5회’에서 남전(안내상)의 계략으로 서휘(양세종)과 선호(우도환)은 점점 나아가려는 길이 갈라졌다.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이성계(김영철)와 이방원(장혁)의 관계는 골이 깊아져가고 이방원은 이성계에게 문안 인사를 여쭈러 왔지만 이방원의 입실을 거부했다. 오랫동안 밖에서 기다리던 이방원은 문 밖에서 큰 소리로 문안 인사를 했고 이성계는 밖으로 나왔다.

이방원(장혁)은 이성계(김영철)에게 “세자 책봉 논의를 금하셨다 들었다. 적자승계는 만고의 법칙”이라고 따졌는데 이방원이 이렇게 말하는 것은 의연군 이방석을 책자로 책봉하려는 이성계의 마음을 간파했기 때문이었다. 이에 이성계는 이방원에게 “짖는 개는 여위고 먹는 개는 살찌는 법,. 이리 보니 부쩍 여위였구나”라고 질책했다. 

선호(우도환)는 서휘(양세종)과  평소 행실이 좋지 않은 이성계(김영철)의 개국공신 대장군의 살해를 하고 서휘(양세종)가 개국공신 대장군을 죽임으로서 이방원(김영철)의 마음에 들기 위한 계획을 짰다.

대장군을 자신을 죽이려고 했던 선호(우도환)에게 원한을 품고 이화루에 가서 선호와 함께 있었던 화월(홍지윤)을 폭행했다. 행수 서설(장영남)을 만나러 왔던 희재(설현)은 개국 공신을 죽이려고 칼을 들었지만 행수(장영남)이 나타나서 사과를 하면서 일단락됐다. 

그러자 대장군은 희재에게 “행수가 니년을 살렸다”라고 하며 자리를 떠났다. 

또한 선호(우도환)는 저자 거리에서 서연(조이현)이 서휘와 만났다는 소식을 들었고 서휘에게 “네가 연이를 만나는 것을 행랑아범이 보고 아버지께 말했다. 연이를 위험하게 만든 건 언제나 너야 내가 아니라”고 경고했다. 선호는 연이와 일부러 저자 거리에 가서 서휘를 우연히 만나는 척 했다.

이어 선호는 서휘에게 “내 이자를 안다. 피를 뒤집어 쓰고 사는 왈패다. 연이 이름은 어찌 알았냐? 볼모로 잡으면 쓸 수 있을 것 같냐?”라고 말했다.  그러자 서휘는 선호에게 “그건 너와 네 아비겠지. 손에 움켜쥐고 겁박해서 개처럼 부려먹는”이라고 말했다.  

이에 서연(조이현)은 서휘에게 “우리 오라비 댁같은 분한테 그런 말 들을 사람 아니다. 오라버니 갑시다”라고 화를 내며 선호와 함께 자리를 떠났고 서휘는 서연이 남전과 선호의 편을 들어 자신에게 화를 내는 모습에 마음이 아팠다. 

또 서휘는 선호의 지시로 이방원(장혁)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대장군을 죽이러 나타났고 희재(설현)가 보는 앞에서 개국공신 대장군을 죽이게 됐다. 희재(설현)는 서휘의 모습을 목격하고 달려가서 손을 잡고 눈물의 재회를 했다.

하지만 서휘가 행수서설(장영남)에게 희재(설현)을 만나지 않을 것을 약속 했기 때문에 어떻게 그를 대하게 될지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액션 사극이다.

서휘역에 양세종, 남선도 역에 우도환, 한희재 역에 설현, 이방원 역에 장혁이 주인공을 맡았다. 

이성계 역에 김영철, 남전 역에 안내상, 서연 역에 조이현, 박치도 역에 지승현, 박문복 역에 인교진, 정범 역에 이유준, 행수 서설 역에 장영남, 화월 역에 홍지윤, 결 역에 장도하, 태령 역에 김재영, 천가 역에 김서경, 이방간 역에 이현균, 신덕왕후 강씨 역에 박예진, 황성록 역에 김동원이 연기를 하게 됐다. 

또한  ‘나의 나라’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6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