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컴백 D-5' 위너(WINNER), 타이틀곡 'SOSO' 의미는?…강승윤 작사·작곡

  • 방수민 기자
  • 승인 2019.10.18 11: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수민 기자] 위너(WINNER)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SOSO' 포스터가 공개돼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18일 오전 10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위너 세 번째 미니앨범 '크로스(CROSS)' 타이틀곡 '쏘쏘(SOSO)'의 포스터를 게재했다. 

'SOSO'라는 타이틀이 크게 자리한 포스터 하단에는 화이트 캐주얼 슈트를 입은 네 멤버가 파손된 차 안에 앉아 있다. 멤버들은 눈을 감거나 어딘가를 응시하며 황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SOSO'는 이별 후 아픔과 분노가 휘몰아치는 내면과 달리 덤덤한 척하는 모습을 의미한다. 강승윤이 작사, 작곡하고 송민호와 이승훈이 작사에 참여했다. 

YG 프로듀서 AiRPLAY가 작곡, 편곡에 함께 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위너의 음악으로 대표됐던 청량함과 대비되는 깊은 가을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 앨범 타이틀 'CROSS'는 각자의 방향과 특색을 지닌 네 명이 모여 새로운 교차점이 된 위너의 관계성과 음악을 함축하고 있다. 팬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각 멤버들이 갖고 있는 뚜렷한 개성과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함께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위너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SOSO'가 수록된 세 번째 미니앨범 'CROSS'를 공개하고, 26일과 27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월드투어의 포문을 알리는 '위너 [크로스] 투어 인 서울(WINNER [CROSS] TOUR IN SEOUL)'을 개최한다. 위너는 서울을 시작으로 태국, 자카르타, 방콕,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 투어에 나선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