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백꽃 필 무렵’ 옹산 까불이 정체는? 공효진 죽음→최고운의 정체 향미 맞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동백꽃 필 무렵’에서 사망한 여성의 정체는 최고운으로 밝혀졌다.

17일 방송된 KBS2 '동백꽃 필 무렵'에서는 베일에 가려져 있던 사망자의 신원의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향미(손담비 분)는 “어, 캣맘이시네. 용식이(강하늘 분)이 그 밥 누가 주나 궁금해하던데”라고 말했다.

앞서 황용식은 고양이가 없는 옹산에서 고양이 밥그릇에 사료가 채워져 있는 것을 의아해하며 캣맘을 까불이 용의자로 의심했다.

드라마 속, 죽음을 맞이해 모든 이들을 절망하게 빠지게 한 이는 1986년생의 최고운.

향미-최고운 정체 / KBS2 '동백꽃 필 무렵' 방송 캡처
향미-최고운 정체 / KBS2 '동백꽃 필 무렵' 방송 캡처

그러나 사망자의 이름이 밝혀지기 전 극중 향미(손담비 분)가 “저 언니 자꾸 에뻐지네, 저게 팔자가 피는 거지. 나도 코펜하겐 가면 저렇게(동백처럼) 사랑 받고 살 수 있을까. 내 고운 이름처럼”이라고 신세를 한탄한 것.

이후 방송 말미 이어진 장면에서는 강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여성이 향미가 아니냐는 시청자의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이유는 변소장(전배수 분)은 지갑에 있는 주민등록증을 용식에게 보여줬다. 주민등록증에는 최고운이라는 이름이 쓰여져 있었고 시신의 정체가 향미임을 암시했다.

'동백꽃 필 무렵' 최고운으로 의심받고 있는 향미는 까불이 정체로도 지목되고 있는 인물. 

특히 향미를 둘러싸고 '트렌스젠더'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그녀가 그토록 떠나고 싶어하는 '코펜하겐'이 트렌스젠더 수술을 최초로 진행한 지역이라고 알려졌기 때문. 

한편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의 정체가 누구일지, 또한 그에게 목숨을 빼앗긴 최고운은 누구일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베일에 가려져 있는 까불이 정체에 대한 추측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