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초통령’ 유튜버 도티, 6주년 기념…“연봉은? 영상 한 개 800만원 수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일명 ‘초통령’으로 불리는 유명 유튜버 도티(나희선)가 10월 16일에 6주년을 맞이했다.

16일 도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0월 16일 오늘은 도티TV 채널에 첫 영상이 올라간지 만6년이 되는 날이다”라며 “변함없이 응원해 주시고 사랑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도티tv_6주년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유튜브 시작할 때 28살이었는데”라는 해시태그를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도티는 올해 34살 나이가 믿기지 않는 완벽한 동안 미모를 과시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와우 벌써 육년의 시간이”, “도티님 6주년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꾸준히 도티님을 봐온 팬으로써 도티님이 나아갈 앞길이 더더욱이 찬란하기를 응원합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평소 ‘긍정적인 마인드’로 유명한 도티는 유튜브에 ‘마인크래프트’ 등 모바일 게임 관련 영상을 올리는 유튜브 스타로 구독자 252만명을 보유한 인기절정의 유튜버다.

앞서 도티는 지난해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한 달에 영상을 약 40개 정도 올린다. 제일 많은 수익은 영상 한 개가 800만원 정도다. 누적 영상은 3000개가 넘는다”면서 자신의 수익을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도티 인스타그램
도티 인스타그램

한국전파진흥협회 자료를 보면 도티의 유튜브 채널 ‘도티 TV’의 1년 조회수는 4억693만회에 육박한다. 특히 도티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2017년 기준 누적 조회수로 산정한 국내 인기 유튜브의 전체 광고 수익 3위(15억9,000만원)에 선정될 정도로 어마어마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도티는 “(유튜브 채널 도티TV) 구독자는 현재 250만 명을 넘었고 총 조회수는 22억 뷰다. 국내 단일 채널로는 조회수가 가장 많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도티는 이어 “회사 연매출은 200억 정도 된다”며 “한 편당 많은 건 5000만 원 정도다. 유튜브 최초로 성인 검색어를 이긴 검색어가 도티”라고 말했다.

샌드박스는 다양한 분야의 영향력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1인 창작자들과 함께 참신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MCN 기업으로, 유병재의 이러한 행보는 최근 유튜브로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온라인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결정으로 보인다. 

샌드박스는 최근 화제성 있는 더빙 콘텐츠로 유명한 장삐쭈, 개그맨 출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 등 개그 크리에이터들을 필두로 ‘샌드박스 코미디 스튜디오’를 신설하였으며, 공격적으로 코미디 PD, 작가, 에디터 등 전문 인력 영입을 통해 전문적인 코미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와 유명 크리에이터 도티가 2015년 창업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티, 풍월량, 장삐쭈, 흔한남매, 급식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지닌 260팀 이상의 크리에이터 그룹이 소속돼 있다

도티는 BJ이자 유튜버이다. 그의 본명은 나희선이며 그는 1인 유튜버에서 지금의 커다란 거물로 성장했다. 1인 크리에이터 일때는 편집과 업로드를 혼자 다 했다고 한다. 방송 초창기때는 시청자 참여 컨텐츠인 도시능력자, 야생능력자, 호박좀비 등을 진행하며 성장했다. 그리고 장기컨텐츠인 땅따먹기 등도 진행하면서 점점 유명해졌다. 2019년 6월 현재 도티TV의 구독자 수는 252만 명으로 한국 유튜브 채널 중 58위에 해당한다.

유병재의 소속사이자 도티의 소속사인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2015년 창업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한편 도티는 1986년 생으로 본명은 나희선이다.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그는 현재 25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로 맹활약 중이다. 도티의 유튜브 총 조회수는 22억뷰에 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