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용신 참여한 ‘달빛천사’ OST 펀딩, 앨범 발매는 2020년 1월?…“생산 규모 늘리며 지연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국내 방영 15주년을 기념해 이용신 성우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달빛천사’ OST 국내 정식 음원발매 펀딩과 관련된 소식이 업데이트됐다.

지난달 27일부터 진행된 ‘달빛천사’의 펀딩은 하루 만에 목표액인 3,300만원을 뛰어넘은 4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16일 오후 4시 20분 현재까지 23억 917만원이 모인 상황이다. 후원 종료까지는 일주일이 남은 상태다.

예상보다 폭발적인 반응으로 인해 상품 구성이 2가지로 변경되었고, 당초 계획이던 USB 앨범 뿐 아니라 CD와 이용신, 김장, 이자명 성우들의 사인엽쇄서가 추가되고 북클릿의 분량이 늘어나는 등의 변경점이 생겼다.

텀블벅 홈페이지
텀블벅 홈페이지

이로 인해 프로젝트를 시작한 올보이스는 16일 오후 홈페이지서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리워드 발송은 당초 예정됐던 11월에서  2020년 1월로 밀렸으며, 후원자명은 가나다순으로 정리되며 북클릿에 명단이 기재된다고 밝혔다.

이어 한 개의 계정당 1개 구성만 택할 수 있기 때문에 앨범은 1인당 최대 2개까지만 받아볼 수 있다.

현재 공개된 앨범 등의 디자인은 임시로 된 것이며, 모든 것은 최종결제일 이후에 공개된다고 전했다. 더불어 트랙 리스트에 대해서는 수록 예정곡에 관한 커버라이센스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음원 보컬 녹음시 이용신 성우를 제외한 다른 성우들의 녹음은 진행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서 성우들의 의지가 우선되어야 하기에 의향을 타진해보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다른 버전의 녹음시 추가 커버 라이센스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랬다는 반응도 나온다.

한편, ‘달빛천사’ OST 음원발매 펀딩은 23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