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설리의 극단적 선택은 악플로 인한 우울증 소식에 '온라인 댓글 실명제' 도입 찬성 69.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리얼미터가 '온라인 댓글 실명제 도입에 대한 국민여론' 조사를 수행한 결과 찬성여론이 69.5%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리얼미터가 15일 "최근 포털 사이트 등 악성 댓글, 즉 악플로 인한 사이버 폭력 피해사례가 증가하면서 댓글 실명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다른 한편에서는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어야 함으로 반대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댓글 실명제 도입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을 한 것에 대해 응답자들은 '매우 찬성' 33.1%, '찬성하는 편' 36.4%, '반대하는 편' 15.1%, '매우 반대' 8.9% 등으로 답해 반대는 24%에 그쳤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설리의 극단적 선택에 악성 댓글이 우울증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본 결과로 해석된다.

온라인 댓글 실명제 도입에 대한 국민 여론 [리얼미터 제공]
온라인 댓글 실명제 도입에 대한 국민 여론 [리얼미터 제공]

리얼미터는 지난 15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2명의 응답을 받은 것으로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4.4%포인트다.

응답자들의 이념성향별로는 조금 다른 결과가 나왔다.

보수성향 응답자는 찬성 64.8%, 반대 29.3%였으며, 진보성향 응답자는 찬성 75.6%, 반대 19.6%로 나타나 진보성향 응답자의 찬성 비율이 조금 더 높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