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펭수, SBS 이어 이번엔 MBC ‘여성시대’ 출격…유튜브 구독자 20만명 돌파까지 겹경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SBS ‘배성재의 텐’으로 공중파에 입성한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가 이번에는 MBC에 출연한다.

16일 오전 MBC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여성시대) 제작진은 펭수의 출연을 예고했다. 이들에 따르면 펭수는 23일 방송되는 ‘여성시대’에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펭수 정말 슈스네”, “난 또 다음 카페 들어갔다는 얘긴 줄”, “펭수 굿즈는 언제 나오니ㅠ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펭수는 이에 앞선 지난 13일 밤 10시 SBS ‘배성재의 텐’(배텐) ‘콩까지 마피아’(w. 홍진호)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는 방송 중 성별이 없다고 밝혀 웃음을 줬다.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커뮤니티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커뮤니티

더불어 26일에는 지난 서울 팬사인회에 이어 부산 팬사인회가 진행된다. 16일 현재 공식 홈페이지서 응모를 진행 중이며, 금일 자정까지 응모를 받은 뒤 17일 총 250명의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근 ‘이육대’로 인기가 급상승한 펭수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엄청나게 증가해 16일 오전 11시 20분 기준 구독자수는 20만 1,000여명을 달성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펭수는 자신의 새로운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서는 자신이 사는 곳이 EBS의 소품실이라고 밝혔으며, 같은 회사의 선배인 뽀로로에 대해서 ‘리스펙’한다면서도 넘어야 할 산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놀랍게 증가한 ‘어른이’ 팬들 때문에 굿즈 출시 여부가 굉장히 관심을 모으고 있었는데, 이에 펭수는 ‘조만간 커밍쑨’이라며 추후 출시될 것임을 밝혔다.

펭수 인스타그램
펭수 인스타그램

펭수는 이말년(침착맨)과의 합방을 진행하기도 했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 하나인 빡빡이아저씨와의 합방을 진행하기도 하는 등 유머 코드가 성인층에 최적화 되어있어 EBS답지 않은 EBS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디시인사이드에 마이너 갤러리가 두 개나 존재하며, EBS의 현 사장인 김명중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데 지대한 영향을 끼친 펭수의 모습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EBS ‘자이언트 펭’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펭수는 인형탈 연기자가 직접 목소리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때문에 성우가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지만 본인이 성우가 아니라고 부정한 바 있다. 나이는 10살로 알려졌다.

더불어 본인이 EBS서 짤릴 경우, KBS에 입사하겠다고 밝혀 KBS의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또한 남극 세종기지서 그에게 집으로 돌아오라는(?) 메시지를 남겨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펭수가 출연하는 MBC 표준FM ‘여성시대’는 매일 오전 9시 5분부터 11시까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