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기분좋은날’ 누르기만 해도 빠진다…소화기 독소 빼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6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해독에 대해 알아봤다. 주 1회 단식을 하면 해독에 도움이 될까? 라는 질문에 전형주 식품영양학 박사는 “일시적으로 정화가 될 수 있겠죠. 그런데 단식을 했어요. 그 다음에 일상식으로 돌아가서 독소가있는 음식물을 먹으면 그동안 안 받아들였기 때문에 더 확 끌어당겨 버리는거예요. 단식, 독소, 단식, 독소 덩어리 이렇게 반복할 수 있는 거고요. 림프 순환도 하시고 또 해독이 되는음 식도 먹고 해독 운동법을 쓰면서 내몸을 디톡스의 환경으로 만들어가면서 독소 비우기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라고 답했다.

신재은은 “그래서 요즘에 엄마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게 마녀 수프 디톡스라고요. 몸에 좋은 채소를 다 푹 고아서 수프처럼 이렇게 끓여내는 마녀수프. 그러면 먹으면 다이어트도 되면서 몸이 정화되는 디톡스 효과도 있는. 이 수프의 단점이 맛이 없어서. 그래서 마녀 수프라는 말이 붙은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민혜연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사실 정말 다양한 디톡스 다이어트가 나와 있지만 최고는 내장지방을 빼는 내장지방 다이어트겠죠? 현대인들에게는 늘 너무 많은 게 문제죠. 그러니까 내장지방 같은 경우도 너무 많게 되면 내장지방 자체가 우리몸에서 내 독소를 만들어낸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래서 한번 실험을 보여드리려고 하는데요. 우리 하얀 이 스펀지가 우리 몸에 있는 장기다라고 보게 되면 원래는 적당량의 내장지방이 이 정도, 드문드문만 붙어있어야겠죠. 그런데 여기에서 우리가 안 좋은 음식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각종 첨가물 이런 것들을 많이 먹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이 내장지방이 점점 넘쳐서 이렇게 쭉 흐르게 되겠죠? 그러면 보시는 것처럼 점점 지방이 밖에만 있는 게 아니고 안쪽으로 쭉 흡수가 되게 돼요. 그래서 실제로 내장지방의 안쪽으로 침투하게 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내장지방의 양이 정말 많아지게 되면 혈류를 타고 이런 성분들이 같이 흘러가게 되겠죠. 각종 독소나 아니면 염증 같은 물질. 염증 매개 물질들이 쌓일 수밖에 없는 거예요. 다이어트, 특히 디톡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무엇보다 내장지방을 타깃으로 하는 게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그런데 내 몸에 지금 독소가 있는지 없는지 이게 지금 구체적으로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까 어떻게 할 수있을까요?”라고 질문했다. 민혜연 전문의는 “생각보다 그 증상들이 되게 흔해요. 그래서 쉽게 한 번쯤은 경험을해보셨을 수 있는데 음식을 먹으면소화가 잘 안 되고 속이 좀 더부룩하고복부 팽만감이 올 수 있고요. 그리고 또 만성 변비가 온다든지 몸이너무 쉽게 붓는다든지 그리고 나는많이 안 먹는데 계속 몸에 군살이붙는다고 했을 때도 독소가 쌓인 게아닌가 의심해보셔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민혜연 전문의는 지난 6월 배우 주진모와 결혼해 화제가 됐던 인물이다.

이어 최성조 트레이너가 출연해 독소 빼는 운동과 지압법을 소개했다. 최성조 트레이너는 “운동 중에서도 어떤 지압이나마사지를 통해서 독소를 배출하는 좋은 방법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양손을 이렇게 포개서 엄지손가락쪽 손날 쪽을 이렇게 살짝 배 쪽으로 눌러주면서, 돌려주면서 이렇게 밑으로 약간 내리듯이. 그래서 살짝 이렇게 굴리면서 올렸다가 내렸다가 그래서 전체적으로 쭉 천천히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또 개인적으로 제가 이제 직접하는 방법이 있어요. 저도 근육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을 많이 먹다 보니까 이런 가스나 독소도 많이 생기게 되는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하는 방법이 샤워기를 통해서 제가 배 쪽을 지압을 하는 방법이 있거든요. 샤워헤드 끝으로 꾹꾹 눌러주시는거예요. 따뜻하게 해주면서 샤워기 헤드로 같이 이렇게 꾹꾹 눌러주면서 풀어주기도 하시고요. 몸을 좀 스킨십 해 주면서 피부 혈액과 림프 순환이 좀 잘 되도록 하는 방법도 있어요. 가볍게 이렇게 심장에서 약간 먼 부위부터 심장에서 가까운 쪽 부위로 눌러주시면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