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퀴즈온더블럭’ 39회, ‘이 좋은 걸 할아버지들만 보고 있었네’ 씨름계 아이돌 황찬섭 X 박정우... 가을의 전령사라 ’이 곤충‘은? ...아랍어 ’손가락‘의 간식은? (2)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10.16 05:0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15일 방영 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전국체육대회’ 선수 특집으로 진행 된 사람여행이 공개되었다. 주제는 ‘GIANT(거인)’였다. 전국체전은 47개 종목, 2만 5천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최대 스포츠 경기로, 2019년 10월 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7일간 진행 된 국내 최대 스포츠 대회이다. 매년 가을 진행되는 것으로 올해는 서울에서 그 영광스러운 축제가 시작되었다.

본격적인 유퀴저들을 만나기 전, 오프닝에서는 각 분야별로 값진 땀방울들을 흘리는 선수들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씨름의 황찬섭 선수는 “자기 전까지 씨름 생각만 한다”, 철인 3종의 김지환 선수는 “고통의 한계선을 높이는 법은 훈련밖에 없다”, 카누의 이순자 선수는 “도전하는 것만큼 재밌는 게 더 있을까요?”, 롤러스포츠 스피드 이예림 선수는 “훈련 생각하면 아픈 것도 안 되죠”라는 고백으로 매순간 경기에 임하는 다짐들을 이야기 했다. 각 선수들일 풀어내는 경기장 밖에서의 경기장 이야기는 어떨까.

tvN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쳐
tvN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쳐

이날 방송에서 유재석과 조세호가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씨름’ 경기가 열리는 송곡고등학교에 위치한 ‘씨름장’이었다. 그 곳에서 두 사람은 ‘씨름’계의 아이돌 박정우 선수와 황찬섭 선수를 만났다. 유재석은 인터뷰에 앞서서 ‘제 15회 학산배 전국장사 씨름대회’ 경기 영상이 인터넷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음을 이야기 하며, 황찬섭 선수와 김원진 선수의 경기를 언급했다. 무려 조회수가 200만을 자랑하며 다시금 씨름 붐을 일으킨 두 선수의 이야기는 무엇일까.

박정우 선수는 2019년 단오장사씨름대회에서 태백장사에 등극한 차세대 씨름 스타이고, 황찬섭 선수는 씨름 영상 조회수 200만 뷰의 주인공이었다. 두 사람은 요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말하며, 얼마 전 경기에서도 경기 직관을 온 팬들이 있음을 이야기 했다. 유재석은 “두 분 다 진짜 아이돌 그룹 멤버라고 해도... 사실 솔직히 나 그 생각했는데, 연예인은 두 분이고”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화제가 된 영상은 작년(2018년) 씨름 경기 영상으로 황찬섭 선수가 대학부에 있을 당시 중계가 되었던 학산배 단체전 결승전이었다고 한다. 박정우 선수는 해당 영상에 팬들의 댓글이 인상 깊었다고 이야기 하며 ‘이 좋은 걸 할아버지들만 보고 있었네’, ‘저 샅바가 되고 싶다’, ‘저 선수한테 모래판에 던져지고 싶다’라는 내용을 언급했다.

이날 방송에서 주어진 키워드는 ‘예술과 기술’, ‘선수들이 좋아하는’, ‘불사신’, ‘스포츠 사상 최초’, ‘100회’, ‘마스토크’, ‘경기장’, ‘우리나라에서 만든’, ‘체급’, ‘밸런스’ 등 총 10가지였다. 황찬섭 선수가 선택한 키워드는 ‘체급’이었다. 문제는 ‘복싱은 1947년에 전국체육대회에서 정식종목으로 처음 채택이 되었는데요. 17세기 청나라 때 쓰인 문헌 ’촉직지‘에 따르면 이 곤충을 체급별로 나눠 복싱 대결을 시켰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대결에서 이긴 곤충에게는 장군이라는 칭호와 함께 포상으로 과일을 줬다고 하는데요. 가을의 전령사라 불리는 ’이 곤충‘은 무엇일까요?’였다. 황찬섭 선수는 답으로 ‘사슴벌레’를 이야기 했지만, 안타깝게도 정답은 ‘귀뚜라미’였다.

다음으로 박정우 선수는 ‘선수들이 좋아하는’ 키워드를 선택했다. 문제는 ‘2017년 한국프로골프협회가 골프선수들을 대상을 한 설문조사에서 선수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 1위로 이것이 뽑혔습니다. 수분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이것은 갈증가 공복감을 해소시켜줘 운동선수들이 선호하는 간식인데요. ’손가락‘이라는 뜻의 아랍어에서 이름이 유래된 ’이것‘은 무엇일까요?’였다. 박정우 선수는 답으로 ‘연양갱’을 이야기 했지만, 아쉽게도 정답은 ‘바나나’였다. 이어서 두 사람은 자개백 선물로 ‘가을 나들이용 밀짚모자’와 ‘로봇 청소기’를 받았다. 앞으로 진행 될 2019년 씨름대회 일정은 ‘2019 창녕장사씨름대회(10월 15일~10월 19일)’, ‘2019 천하장사씨름대축제(11월 18일~11월 24일)’라고 한다.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 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유재석과 조세호가 있으며,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과 함께 퀴즈를 풀어간다. 본방송은 매주 화요일 저녁 11시에 시작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