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로듀스X101’ 센터 교체까지? “첫 센터 갑자기 바뀌었다” 연습생 폭로…투표조작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프로듀스X1O1’(이하 프듀X) 센터는 원래 다른 연습생이었던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15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Mnet '프로듀스 X 101' 출신 연습생이 출연해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이날 인터뷰에 응한 연습생은 “저희는 다 간절해서 나온 거다. 간절해서 나온 거니까 방송에 나오고 싶으면 ‘리액션 많이 해라’ 등 그래서 101명끼리 리액션 대결이 있을 정도였다”고 말했다. 

또 그는 “숙소 들어가서 휴대폰 내고 다 같이 똑같은 옷을 입고 똑같은 시간에 밥 먹고. 화장실도 허락 맡고 가야했다”고 열악한 촬영 현장 환경을 설명했다. 

센터를 정할 때부터 이상한 일이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센터 선발하는 거 자체가 원래 연습생들이 뽑는거였다”는 것. 

그러나 ‘프로듀스 X 101’의 경우 국민 프로듀서가 센터를 뽑는 시스템이었다. 

이에 대해 연습생은 “근데 갑자기 바꿔서 연습생 친구가 된 거였다. 원래 다른 회사 친구가 센터로 뽑혀있었다. 갑자기 투표 방식을 변경하겠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 말해 센터가 갑자기 변했다며 충격 발언했다.

'프로듀스X101' 센터 조작 / MBC 'PD수첩' 방송캡처
'프로듀스X101' 센터 조작 / MBC 'PD수첩' 방송캡처

이미 연습생 투표로 센터가 정해졌는데 갑자기 투표 방식을 바꿔서 센터가 바뀌었다고 주장한 것.

또  경연곡 파트 배분이나 속칭 PD픽이 실제로 존재했다고 주장했다. PD수첩은 전시즌을 분석한 결과를 통해 방송분량의 차별이 존재했고 이는 특정 연습생에 대한 특혜라고 주장했다.

특히 방송 후반부에 갑자기 순위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직전회차에 분량이 늘었고, 이는 이미 제작진이 우승자나 스타성 있는 연습생을 고려한 것이 아니냐고 의심했다.

가장 중요한 투표 조작에 대해서는 새롭게 공개한 내용은 없지만 마지막 방송 당시 투표를 계산하는 PD는 별도의 공간에서 작업을 했고 제작진은 수치를 문자로 받아 자막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 제작진의 입을 빌어 안준영 PD는 현장에 있었지만 이 모든 것은 안준영 PD를 거쳤을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PD수첩은 서바이벌 오디션 자체의 문제점을 제기했다. CJ ENM이 기획개발-방송홍보-제작·관리-유통-공연까지 수직계열화에 나서며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고 이를 위해서는 스타를 만들어 내는 ‘프로듀스’ 같은 프로그램이 이용된다고 했다.

‘PD수첩’ 이날 방송에서는 가장 많은 이가 궁금해한 투표 조작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되지 않아 향후 경찰 수사 결과에 더 많은 이목이 집중될 예정이다.

네티즌들은 “모든 연습생 꿈 가지고 장난친 CJ랑 제작진은 반성하고,공식적으로 사과하세요. 꿈 다 짓밟아놓고 정말 화나네요”, “모든 책임은 '제작진'과 '방송사CJ E&M'에 있으니 해당 사건에 대해 비난의 화살이 올바른 곳으로 향했으면 좋겠네요”, “아이돌학교는 충격적이었고 프듀는 정작 알고 싶은 내용들이 없어서 뭘본건가 싶다.그래서 결론은 대기업 횡포라는 건가?”라는 등 부정적인 반응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