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이웃집 찰스’ 아빠를 ‘뒷방’이라고 부르는 사춘기 딸…네팔 비제의 고단한 하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5일 방송된 KBS1 ‘이웃집 찰스’ 네팔에서 온 비제 씨가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궂은 일도 마다치 않고 일한 비제씨는 이젠 어엿한 네팔 식당 사장이다. 1992년, 사촌형과 함께 여행 비자로 한국 땅을 밟은 네팔인 비제 씨. 고된 일도 가리지 않고 열심히 살아온 그는, 한번 시작한 일은 책임을 지고 끝까지 해내는 성격의 소유자다. 2년 전, 우여곡절 끝에 차린 식당이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사랑하는 아내와 귀여운 딸과 새 삶을 힘차게 시작해보려는데 생각만큼 만만하지는 않다. 음식재료 구입부터 재료 준비는 물론, 청소까지 식당의 모든 일은 비제 씨의 몫이다. 게다가 향신료 등 식재료 구입비를 아끼기 위해 직접 이태원을 찾아 장을 보는데, 문제는 매일 무거운 짐을 들고 지하철을 타야 한다는 것. 직원을 쓸 여력이 되지 않아 모든 것을 혼자 하다 보니 출퇴근 시간도 아까워 식당 구석 쪽방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다. 이주노동자로 시작해 이제는 남부럽지 않은 어엿한 사장님이 됐지만 여전히 고단하다.

KBS1 ‘이웃집 찰스’ 방송 캡처
KBS1 ‘이웃집 찰스’ 방송 캡처

한 달에 두 번 있는 휴일, 부부의 발길이 대학로로 향했다. 과거 잠시 몸담았던 극단의 연극 연습을 응원하기 위해서다.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등의 사회 문제를 연극으로 풀어나가는 이 극단은, 2011년 비제 씨와 아내가 함께 활동했던 곳이기도 하다. 가족처럼 비제 씨를 아껴주는 사람, 극단의 단장님은 비제 씨가 힘들 때마다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는 든든한 조력자다. 오랜만에 찾아간 극단에서, 과거 공연했던 네팔 전통춤을 춰본 비제씨는 제대로 된 결혼식도 올리지 못했던 옛날 생각에 마음이 무거워졌다. 불법체류 노동자와 유학파 커플의 사랑은 환영받지 못했고, 변변한 웨딩드레스 하나 없이 혼인 서약만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순탄치 않았던 삶을 이겨낸 두 사람, 네팔 전통 혼례복을 입고 14년 만에 리마인드 웨딩을 하게 됐다.

22살의 나이에 코리안 드림을 꿈꾸며 한국을 선택한 비제 씨. 아내를 만나 귀여운 외동딸을 낳은 이후 딸을 위해 더욱 열심히 살게 됐다고 한다. 그런데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그 딸이 사춘기에 접어들며 아빠를 멀리하기 시작했다. 아빠가 보낸 문자에 답장을 하지 않는 것은 물론, 아빠를 부르는 호칭은 아빠가 아닌 뒷방이다. 기자 일로 바쁜 아내 대신 어린 딸의 육아를 전적으로 책임졌던 비제 씨. 그의 전부였던 딸은 대체 왜 아빠를 밀어내게 된걸까? 갈등이 깊어지자 결국 딸과 함께 심리 상담을 받으러 시간을 낸 부부. 상담을 통해 힘겹게 입을 연 딸에게 충격적인 사실을 듣게 됐다.

개업 후 2년 동안 한 번도 가게에 찾아오지 않던 딸이 드디어 아빠의 가게를 방문한다. 설렘을 주체 못한 비제씨 부부는 행복한 비명을 지르며 분주하게 요리를 한다. 딸을 위한 특별 메뉴는 미역국과 보쌈. 아빠의 정성이 통한 걸까. 식사를 하는 내내 딸의 입가에는 미소가 떠나질 않는다. 게다가 가족 나들이 계획까지 일사천리로 성사! 딸이 좋아하는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인천 월미도로 가족여행까지 떠난다. 너무 사랑해서 생겼던 서운함. 그 오해를 풀고 진짜 하나가 된 비제 씨 가족의 특별한 하루가 감동을 선사했다.

KBS1 ‘이웃집 찰스’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