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북한전 출전 명단 공개…손흥민 선발-이강인 벤치-이용과 이재익은 명단 제외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9.10.15 17:0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대한축구협회(KFA)가 북한과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에 나서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손흥민이 선발 출전하고 이강인은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용과 이재익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15일 오후 대한축구협회는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북한과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대한민국 축구 대표님 선발 라인업에는 김승규, 김진수, 김민재, 정우영, 황인범, 손흥민, 이재성, 김문환, 황의조, 나상호, 김영권이 이름을 올렸다.

KFA 인스타그램
KFA 인스타그램

이동경, 남태희, 김신욱, 황희찬, 구성윤, 백승호, 홍철, 이강인, 권경원, 조현우, 권창훈, 박지수가 벤치 멤버로 선택됐다. 이용과 이재익은 이번 북한 평양 원정에서 명단 제외됐다. 명단 제외 된 이용의 경우 경기 전 진행된 공식 회견에도 참석했지만, 무릎 통증 부상을 이유로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0일 진행됐던 스리랑카와의 선발 라인업과 비교했을 때 김민재, 손흥민, 김문환을 제외하고 모든 포지션에서 선발 라인업이 변화했다.

이날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북한 평양 원정 경기가 29년만에 진행되지만 해당 경기의 생중계는 진행되지 않는다.

애초 지상파 3사(KBS, MBC, SBS)가 생중계 할 예정이었지만 해당 계획이 무산됐다. KFA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오늘 경기는 TV중계가 없습니다. 경기 주요 내용(골, 선수 교체, 경고 등)은 대표팀 관계자 및 FIFA, AFC 등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는 대로 KFA SNS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대한민국과 북한 경기는 오늘(15일) 오후 5시 30분부터 평양 김일성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파울루 벤투가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현재 피파랭킹 37위다. 북한 대표팀은 윤정수 감독이 이끌고, 피파랭킹 113위를 기록 중이다. 역대 상대전적은 대한민국 기준 7승 8무 1패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