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PD수첩’, ’아이돌 학교’ ‘프로듀스’ 취업사기 행각-인권침해-조작 논란 취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금일(15일) 방송되는 MBC PD수첩’에서는 ‘CJ와 가짜 오디션’이라는 주제로 Mnet 오디션 프로그램의 민낯을 파헤친다.

이날 방송에서 ‘PD수첩’은 ‘프로듀스’ 시리즈와 ‘아이돌 학교’의 수많은 논란에 대한 취재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Mnet ‘프로듀스 시리즈’는 2016년 첫 선을 선보인 이래 아이오아이, 워너원, 아이즈원 등을 배출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이번 시즌 ‘프로듀스X101’ 종영 직후 참가자들의 득표 차에 일정한 패턴이 반복된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경찰은 CJ ENM과 소속사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고, 수사는 전 시리즈로 확대되어 급기야 국정감사에까지 언급되었다.

MBC 'PD수첩'
MBC 'PD수첩'

‘PD수첩’에서는 출연자의 분량 문제, 이른바 ‘피디 픽’ 등에 대한 증언, 마지막 생방송 당일 투표 조작으로 의심되는 정황과 과정, 그에 따라 얽혀있는 소속사들의 이해관계 등을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프로듀스’ 시리즈에 이어 출연자의 폭로로 시작된 ‘아이돌 학교’ 역시 취재망을 피할 수 없었다. 출연자들이 프로그램 시작부터 과정까지 투표조작은 물론, 출연자 선정방식과 합숙과정에서의 인권침해 문제들을 연달아 폭로했다. ‘아이돌학교’에선 금지어가 ‘조작’ 감금‘일 정도로 인권침해가 다반사로 일어났다고 제보자들은 한 결 같이 말하고 있는 것.

수년간 ‘데뷔’라는 꿈 하나만 보고 달려온 청년들의 피땀이 현재 취업사기, 인권침해, 조작 논란으로 순식간에 퇴색됐다.

현재 관련 논란들에 대한 대중의 궁금증과 공분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를 취재한 MBC ‘PD수첩’은 15일 오후 11시 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