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매스틱 효능, 프로폴리스-자일리톨과 함께 '세계 3대 항균 물질'로 불려…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매스틱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최근 방송된 ‘좋은아침’에서는 매스틱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서식하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나무가 2m까지 자라야만 채취가 가능하며 1년동안 150~180g만이 추출할 수 있다고.

유럽에서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위 건강식품으로 키오스섬 약국에는 매스틱을 이용한 건강식품이 많이 팔리고 있다. 

‘좋은아침’ 캡처

고대부터 신성하게 여긴 매스틱은 미라를 만드는데도 이용됐으며 시바 여왕이 솔로몬의 지혜를 듣기 위해 가지고 간 선물로 알려졌다.

세계 3대 항균 물질로 불리는 프로롤리스, 자일리톨 이외에도 매스틱 역시 향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이같은 매스틱은 위산 분비를 조절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식물성 알레르기가 있다면 설사나 배탈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기 산모에 대한 연구가 부족함으로 섭취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