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달빛조각사, 14일 임시점검 완료…‘공식카페 공지 내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엑스엘게임즈 MMORPG 달빛조각사가 14일 임시점검을 진행했다.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달빛조각사는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게임 판타지 웹소설 ‘달빛조각사’를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에 기반한 방대한 세계관과 자유도 높은 콘텐츠, 독특한 직업군 등이 특징이다.

14일 오전 달빛조각사 다음 공식카페에는 “10월 14일(월) 달빛조각사 임시 점검 (완료)”라는 제목의 글이 공지됐다.

달빛조각사 다음 공식카페
달빛조각사 다음 공식카페

공지에 따르면 14일 오전 10시 시작된 임시점검은 오후 12시 40분 완료됐다. 달빛조각사 측은 “이번 임시점검에서는 달빛조각사님들께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확인된 문제에 대해 수정 작업이 진행됐다”며 “현재는 점검이 완료되어 게임 접속 시 이용이 가능한 점 안내해드린다”고 알렸다.

이번 점검으로 토룡이류 펫 스킬 능력치가 수정되고 방어력이 변경됐다. 또한 옵션석 관련 문제, 레이드 시작 전 정보 패널 관련 문제, 사슴 펫 모션 관련 문제, 거래소 문제가 수정되고 시스템이 변경됐다. 지역 퀘스트 권장 레벨이 적용됐으며, 펫 소환 시 발생하는 문제와 특정 퀘스트 진행 불가 현상이 수정됐다. 

임시점검 보상으로는 14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접속한 모험가에 한해 최상급 HP 물약 250개, 최상급 MP 물약 250개가 지급되며, 계정 우편함을 통해 계정당 1회 지급된다.

한편 1990년 2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를 졸업, 1993년 카이스트 대학원 전산학 박사를 중퇴한 송재경 대표는 ‘바람의 나라’(1994), ‘리니지’(1996), ‘아키에이지’(2013)를 만든 게임 개발자다. 

1994년 김정주와 넥슨을 공동 창업해 세계 최초의 머그게임 ‘바람의 나라’를 개발한 송재경 대표는 1996년 9월 아이네트에서 김민수와 함께 ‘리니지’ 개발을 시작, 1997년 12월 엔씨소프트에 입사했다. 2003년 4월 엔씨소프트에서 퇴사한 뒤 자신의 회사인 엑스엘게임즈를 설립했다.

자세한 사항은 달빛조각사 다음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하 달빛조각사 공식카페 공지사항 전문.

[10월 14일(월) 임시 점검 안내]

◆ 점검 일정

 - 2019년 10월 14일(월) 10:00 ~ 13:00 → 12:40 (완료)

◆ 점검 내용

1. 토룡이류 펫 스킬 능력치 수정

→ 토룡이류 펫 스킬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었던 현상이 확인되어 스킬 수치를 정상 수치로 적용하였습니다.

* [변경 내용]

- 변경 전: 방어력 80% 감소 (쿨타임 20초) 

- 변경 후: 방어력 15% 감소 (쿨타임 30초)

※ 정상적인 수치로 적용하며 펫의 성능이 낮아지게 되어 토룡이류 펫을 육성하신 분들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보상안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2. 옵션석 관련 문제 수정

→ 옵션석 중 일부가 옵션이 없는 상태로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3. 레이드 시작 전 정보 패널 관련 수정

4. 사슴 펫 모션 관련 문제 수정

→ 사슴 펫이 스킬을 배운 후 모션이 멈추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5. 거래소 문제 수정 및 시스템 변경

→ 거래소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일부 오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래소 이용 조건이 추가되었으며, (게스트 계정 이용 불가) 게스트 계정인 경우 카카오 계정으로 연동 시 거래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거래소는 모험가님들의 안전한 물품 거래를 위해 세밀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 거래소는 10월 15일(화) 오전 10:00 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6. 지역 퀘스트 권장 레벨 적용

→ 해당 지역의 권장 레벨 이상부터 수행이 가능하도록 레벨 제한이 적용됩니다.

7. 펫 소환 시 발생하는 문제 수정

→ 펫 소환 시 알 수 없는 메시지 창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특정 퀘스트 진행 불가 현상 수정

→ 직업별 퀘스트 및 NPC가 등장해야하는 메인 퀘스트가 중단된 경우 다시 진행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 수정된 퀘스트 ] 

- 배고픈 사냥꾼

- 좋은 소식

- 사전 준비 완료

- 소기의 성과

- 완벽한 대책

- 준비 만전

- 천공 토룡이 기름

- 꼬맹이 알리오

※ 퀘스트가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다시 나타나도록 수정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 사라진 퀘스트가 다시 나타나지 않을 경우 재접속을 부탁드리며, 지속 발생 시 번거로우시더라도, [서버/캐릭터명/퀘스트명/상세 내용]을 기재하여 고객센터로 1:1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점검 대상

 - 달빛조각사 전체 서버

◆ 임시 점검 보상

- 최상급 HP 물약 250개

- 최상급 MP 물약 250개

◆ 보상 지급 대상

- 점검 완료 후 10월 14일(월) 23:59까지 접속한 모험가님

◆ 지급 방법

- 점검 완료 후 계정 우편함을 통해 계정당 1회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