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분좋은날’ 손남목 “살 안빼면 아내가 가출하겠다고…3주 만에 8kg 감량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4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비만명에 대해 알아봤다. 장민욱 신경외과 전문의는 “고혈압과 당뇨병의 발병률을 높은 질환은 비만병입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1997년도에 비만에 대한 보고서가 발견되었는데요. 여기서 비만을 신종 전염병으로 분류했습니다. 비만을 단순히 위험인자로 인식한 것을 넘어서 최근에는 모든 만성 질환의 하나의 원인 질환으로 작동한다고도 많이 알려져 있죠. 게다가 OECD에서 우리나라 비만율에대한 보고서를 냈는데요. 1998년부터 2015년까지의 고도비만율이 약 70% 증가했다고 보고를했고요. 2030년이 되면 우리나라의 고도비만율 환자가 9.5% 정도에 육박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OECD 내에서는 끝에서 두번째지만 앞으로의 이 비만율이 굉장히 높아질 것을 크게 우려한 보고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라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심선아 식품영양학 박사는 “비만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식단관리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잖아요. 저도 사실은 늘 고민인데, 먹을 것도 많고 맛있는 것도 너무 많아요. 그래서 뭐 기름지고 달콤하고 고소하고 이런 음식들이 많은데, 사실 이런 음식들에 대한 욕구를 좀 참는 게 항상 어려워서 우리가 체중 감량을 잘 못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좀 실험으로 이런 욕구를 조금 잠재울 수 있도록 눈으로 보이는 실험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사실 우리 몸에는 보통 다른 세포들은 크기가 항상 일정해요. 그런데 지방 세포는 특이하게 크기가 막 증식할 수 있고 훨씬 많이 커질수가 있습니다. 제가 지금 2개의 컵에요. 그냥 코인 물티슈예요. 이게 지금 우리 몸에 있는 지방세포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 2개의 컵에 같은 개수의 지방세포가 들어 있어요. 그러면 한 쪽은 내가 먹고 충분하게 에너지를 쓸 만큼만 드시는 쪽의 몸이고요. 한 쪽은 내가 먹고 쓰고 남을 만큼의 에너지를 먹는 거죠. 그랬을 때 어떻게 되는지 지방 세포의 변화를 좀 보여드릴게요. 한 쪽에만 제가 물을 부어볼게요. 개수가 많아지는 건 아니지만 지방세포의 크기가 점점 굉장히 커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볼륨이 아주 많이 커지는거죠. 그래서 지방 세포는 실제로 20배도 커질 수 있고요. 많게는 400배. 사실은 무제한으로 크기가 커질 수 있다고 하니까 보통 우리가 아기 낳고 사실은 30kg가 쪘다, 40kg가 쪘다 나는 고무줄 몸무게다 하시는 분들 있는데 이게 이런 원리에 의해서 사실은 가능한 일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는 3주 만에 8kg 감량에 성공한 손남목이 출연했다. 손남목은 “저희 와이프가 방송에 나온 제 모습을 보고 너무 실망을 많이 하면서 총각 때모습으로 조금이라도 좀 돌아가주면 좋겠다. 그리고 이 상태로 계속 유지하면 본인이 집을 나가겠다. 이런 큰 선언을 해서 제가 정말 위험 부담이 너무 확 와서 이대로는 제 건강도 잃고 와이프도 잃을 수 있겠구나. 그래서 제가 큰 마음을 먹고 다이어트에 돌입을 했던 겁니다”라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