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주니어(SJ) 규현, 대학교-최종 학력은? “수능 보고 어렵게 들어간 학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슈퍼주니어(SJ) 규현이 입학한 대학교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규현(본명 조규현)은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졸업했다. 

당시 규현은 다른 연예인들과 달리 90%가 넘는 출석률 등 성실한 태도로 화제를 모았다.

규현은 “연예인 특례전형으로 대학에 들어가면 편안하게 다닐 수 있겠지만 수능을 보고 어렵게 들어간 학교라 애착이 컸다”며 “수업이 있으면 전날 학교 근처 친구 집에서 잤다가 아침에 수업을 듣고 저녁에 스터디를 했다”고 말했다.

그는 "대학을 다니며 많이 배웠고 공부가 가수 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규현 대학교 재학 당시 / 온라인 커뮤니티
규현 대학교 재학 당시 / 온라인 커뮤니티

규현은 졸업에 필요한 130학점(전공학점 76학점)을 모두 이수했고, 자신들의 활동과 관련된 주제로 논문과 포트폴리오를 제출해 교수들로부터 호평받았다.

또한 졸업연주회 등 학교행사와 공연에도 빠지지 않고 참여한 것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규현은 졸업 전 졸업연주회에서 동기들과 함께 부른 ‘기억의 습작’ 동영상은 인터넷에서 당시 인기를 끌기도 했다.

규현 대학교 재학 당시 / 온라인 커뮤니티
규현 대학교 재학 당시 / 온라인 커뮤니티

규현은 이후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일반대학원에 진학했고, 최종학력은 경희대학교 대학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석사과정을 밟고 있다.

규현의 아버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규현은 한 방송에서 “만약 친친가요제를 안 갔으면 아버지 학원에서 잡일을 하고 있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아버지가 학원을 20년 넘게 운영을 하고 계셨다. 학원 원장 아들이 대학을 못가면 어떤 학부모가 학원을 보내려고 하겠냐. 그래서 학원에서도 공부하고 집에서도 공부하고 그랬다”며 “나중에 제가 자식을 낳으면 공부는 안 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