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물농장' 고기 받아 먹는 숏다리? 흰둥이와 흰숙이의 가족찾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상은 기자) '동물농장' 매일같이 고깃집을 찾아오는 숏다리에 대한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13일 방송된 SBS 'TV동물농장'에서는 고깃집 숏다리로 알려진 백구의 이야기가 방송됐다. 

한 고깃집 앞에 찾아온 숏다리 백구는 사장님이 구워주는 고기를 먹고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사장님은 "가게를 처음 오픈했을 때부터 그랬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은 내가 주인인줄 알더라"고 녀석과의 인연을 언급했다. 하지만 숏다리 백구는 매일 같이 오후 3시만 되면 사라진다고. 그런 녀석을과 함께 찾아온 또 다른 백구. 사장님은 "어느날 갑자기 같이 나타났다. 그래서 흰둥이 흰숙이 라고 부르고만 있다. 제 입장에서는 손님을 무전취식 손님을 하나 더 데려온 셈이다"라고 했다. 

SBS 'TV동물농장' 캡처
SBS 'TV동물농장' 캡처

문제는 데리고 온 백구는 경계가 심해 자리를 피해줘야 밥을 먹는다고. 허겁지겁 밥을 먹은 흰숙이를 황급히 따라가는 흰둥이. 사장님은 "예전에는 먹고 좀 쉬다 갔는데 요즘은 재빠르게 가더라"고 전했다. 앞서 흰숙이는 출산을 한지 얼마 안되어 보이는 모습이였다. 행여 무슨 사고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는 사장님. 다음날 찾아온 가게에는 어둠속으로 사라졌던 흰둥이가 찾아왔다. 사장님은 자연스럽게 녀석의 밥을 챙겨줬고, 흰둥이는 그렇게 또 정처없이 걸어갔다. 흰둥이가 도착한 곳은 고깃집에서 1km 떨어진 마을의 한 집이었다. 그런데 이곳의 집주인도 자신이 개주인은 아니라고 했다. 집주인은 "어느날 마당에 새끼를 낳고 그 뒤로 쭈욱 눌러앉았다. 어느정도 크면 나가겠거니 했는데 지금껏 키우고 있더라"고 했다. 새끼들까지 품어준 집주인 아저씨의 따뜻한 마음이었다. 

그러나 제일 염려가 되는건 녀석들의 자유분방한 행동이었다. 그게 화근이었을까. 흰숙이가 마을을 돌아다니다 덫에 걸려 위험한 위기를 맞이했다. 이후 새끼들과 흰둥이를 함께 구조하기로했다. 구조단체는 "안전한 방법을 통해서 구조해야 할거 같다"며 날이 밝은대로 구조 돌입에 나섰다. 무사히 구조된 새끼들과 흰둥이, 흰숙이는 병원으로 옮겨 진료를 받고 입양처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TV 동물농장'은 야생의 자연을 누비는, 혹은 우리 곁에서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는 수십만 종의 동물들을 우리는 얼마나 진심으로 이해하고 있는지를 다룬다. 본 기획에서는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 그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이다. 방송시간대는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MC로는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이 진행을 맡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