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나의 나라’ 양세종, 안내상이 동생 조이현 살리고 자신의 수족 되도록 ‘협박’받고…우도환은 양세종에게 “장혁의 마음을 훔치고 죽여라”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0.13 00: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나의 나라’ 에서는 양세종이 안내상을 죽이러 갔다가 동생 조이현이 살아있음을 알고 우도환에게 장혁의 마음을 얻고 죽이라는 지시를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12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4회’에서 서휘(양세종)는 선호(우도환)의 거짓말로 동생 서연(조이현)이 죽은 줄 알고 남전(안내상)을 살해하기 위해 그의 방을 찾았다.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서휘(양세종)는 치도(지승현)에게 아버지 서검(유오성)의 갑옷을 받고 요동의 적장을 살해하는데 성공하지만 이성계(김영철)가 고려를 치러 회군을 하면서 척살을 당하게 됐다. 남전(안내상)은 아들 선호(우도환)를 척살대로 보내고 선발대로 죽이기 위해서 출동한 척살대는 전투를 벌이게 됐다.

이후 선발대, 척살대 모두 죽음을 맞게 되고 서휘, 치도(지승현), 문복(인교진), 정범(이유준)만이 살아 남았다. 서휘는 자신을 살리고 죽기 직전의 선호(우도환)을 발견하고 문복(인교진)에게 선호를 구해달라고 부탁했고 남전은 아들 선호가 있는 척살대까지 살해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백성들 사이에 이성계(김영철)가 왕이 될 거라는 소문이 퍼졌고 이성계는 개경으로 마지막 진격을 하고 이방원(장혁)과 함께 피신을 가게 된 희재(설현)와 신덕왕후 강씨(박예진)은 적과 만나게 됐다. 이방원은 적과 싸워서 물리쳤고 강씨(박예진)가 칼에 찔린 것을 알게 됐다.

희재(설현)는 미리 구급할 도구를 챙겨왔는데 이를 본 이방원과 강씨는 그의 모습에 감탄하게 됐다.

또한 문복(인교진)에게 치료를 받은 선호가 일어나서 서휘를 보고 “운명을 뒤집으려고 했는데 쉽지가 않네”라고 말했고 서휘는 “우리 연이 살아 있기는 한거냐?”라고 물었다. 이에 선호는 남전에 의해 연이가 살았다는 사실을 숨기기로 했기 때문에 죽었다는 거짓말을 했다.

서휘는 “난 네가 보냈다는 말 안 믿어. 그런데 우리 연이 그렇게 만든 건 용서가 안돼. 네 아비에게 갈 거다”라고 하면서 선호를 두고 떠났다. 그때 척살대를 죽이라는 지시를 받은 여진족에게 “너도 이제 버려진다. 나는 내 아비의 충성심을 시험하는 도구”라고 말했다.  

이어 선호는 “넌 새 주인이 필요하고 난 날 선 칼이 필요하다. 내 옆에 서라. 내 아비는 나를 집어 삼킬 것이고 나는 꾸역꾸역 살 것이다. 낮의 왕이 될 수 없다면 밤에 왕이 될 거다. 너도 선택하라 낮에 죽을 것이냐 밤에 살거냐”라고 물었다. 이어 여진족의 도움으로 선호는 살아서 돌아갈 수 있게 됐다. 

또한, 개경에 들어선 이성계(김영철)의 개국신으로 자리 잡게된 남전(안내상)에게 이방원(장혁)은“ 사복 시종 따위가 겸손해라. 새 세상은 너의 것이 아니다. 아버님의 나라. 나의 나라야”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이성계에게 남전을 건드리지 말라는 말을 듣게 된 이방원은 이성계의 태도에 실망을 했다.

이방원은 이성계에게 “애썼다 한 마디면 됐다. 하면 내가 믿었을 거다. 주인과 밑이 아니라는 걸”이라고 하며 칼을 갈게 됐다. 

또한 죽은 줄로만 알았던 선호(우도환)은 사지에서 돌아왔고 이성계(김영철)와 아버지 남전(안내상) 앞에 섰다. 서휘는 원수를 갚기 위해서 남전(안내상)의 집을 찾게 됐고 남전은 선호(우도환)의 언급으로 서휘가 올 거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서휘는 남전의 방으로 들어오는 동생 서연(조이현)을 보게 됐는데 서연이 자신이 군역으로 끌려가던 날 쓰리지면서 기억을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남전(안내상)은 서휘에게 “나를 죽이면 서연에게 칼이 갈 것이니 나를 위해 죽고 살아”라고 협박을 했다.

다음 날, 선호는 서휘에게 이방원(장혁)을 가리키며 “똑똑히 봐둬. 나라를 훔칠 자다. 저 자의 마음을 훔쳐. 훔친 다음에 죽인다”라고 지시하면서 앞으로 서휘가 이방원의 마음을 얻고 죽이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액션 사극이다.

서휘역에 양세종, 남선도 역에 우도환, 한희재 역에 설현, 이방원 역에 장혁이 주인공을 맡았다. 

이성계 역에 김영철, 남전 역에 안내상, 서연 역에 조이현, 박치도 역에 지승현, 박문복 역에 인교진, 정범 역에 이유준, 행수 서설 역에 장영남, 화월 역에 홍지윤, 결 역에 장도하, 태령 역에 김재영, 천가 역에 김서경, 이방간 역에 이현균, 신덕왕후 강씨 역에 박예진, 황성록 역에 김동원이 연기를 하게 됐다. 

또한  ‘나의 나라’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6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