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F/W 신상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챌린지 진행…김명중 이름 널리 알린 그의 뮤직비디오 챌린지 참여 방법 및 기간은?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10.12 11:3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공중파에 입성한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가 F/W 신상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챌린지를 진행한다.

지난 11일 ‘자이언트 펭TV’는 ‘F/W 신상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챌린지’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해당 영상에 나오는 곡을 사용해 자유롭게 뮤직비디오를 만든 뒤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에 ‘#자이언트펭TV뮤비챌린지 #펭수’ 해시태그를 함께 달아 업로드한 뒤 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기간은 11일부터 20일 자정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30일에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커뮤니티나 공식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하다.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캡처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캡처

펭수는 이에 앞선 13일 밤 10시 방송되는 SBS ‘배성재의 텐’(배텐) ‘콩까지 마피아’(w. 홍진호)에 출연한다. 지난 10일 오후 7시에 생녹방이 진행된 바 있다.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펭수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엄청나게 증가해 12일 오전 11시 425분 기준 구독자수는 18만 1,000여명이다.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서는 자신이 사는 곳이 EBS의 소품실이라고 밝혔으며, 같은 회사의 선배인 뽀로로에 대해서 ‘리스펙’한다면서도 넘어야 할 산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놀랍게 증가한 ‘어른이’ 팬들 때문에 굿즈 출시 여부가 굉장히 관심을 모으고 있었는데, 이에 펭수는 ‘조만간 커밍쑨’이라며 추후 출시될 것임을 밝혔다.

펭수는 이말년(침착맨)과의 합방을 진행하기도 했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 하나인 빡빡이아저씨와의 합방을 진행하기도 하는 등 유머 코드가 성인층에 최적화 되어있어 EBS답지 않은 EBS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디시인사이드에 마이너 갤러리가 두 개나 존재하며, EBS의 현 사장인 김명중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데 지대한 영향을 끼친 펭수의 모습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EBS ‘자이언트 펭’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펭수는 인형탈 연기자가 직접 목소리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때문에 성우가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지만 본인이 성우가 아니라고 부정한 바 있다.

더불어 본인이 EBS서 짤릴 경우, KBS에 입사하겠다고 밝혀 KBS의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또한 남극 세종기지서 그에게 집으로 돌아오라는(?) 메시지를 남겨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