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 효능? 무릎 관절 염증·통증 개선! 볶음 레시피 공개 ‘나는몸신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초록입홍합’이 새삼 화제다.

12일 오전 5시 50분 재방송 된 채널A ‘나는몸신이다’ 228회에서 조명한 ‘초록입홍합’이 관절 염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해 관심을 모았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초록입홍합은 껍데기의 입구가 초록색인 것이 특징이다.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에 따르면, 초록입홍합 섭취 시에는 강력한 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억제해 몸속의 이동 경로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통증 조절에 도움을 준다.

강한 자외선이 있는 뉴질랜드의 바다에서 나는데, 서식 환경의 영향으로 강력한 항산화·항염증 물질을 축척해, 결과적으로 섭취하면 무릎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효능이 있다는 것이다.

초록입홍합을 먹는 뉴질랜드 해안가 원주민의 경우 내륙 원주민보다 관절염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고,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을 이용한 동물 실험을 해 보니 관절 파괴 물질을 투여해도 손상이 거의 없는 연구 결과도 있었다.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 속 함영 성분은 기관지염, 천식, 비염, 통풍, 알레르기성 피부염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안전처에서는 이미 초록입홍합 오일의 관절 기능 개선 효과를 인정했다.

무릎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초록입홍합 오일 볶음 레시피는 기사 사진을 참고하면 된다.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 초록입홍합 관련 식품을 섭취 시에는 전문의와 상의해야 하고, 어패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