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맛있는 녀석들’ 경기 용인시 미역국 맛집, 대합+소고기+활전복대합+가자미대합… 밑반찬이 남극빙어

  • 진병훈 기자
  • 승인 2019.10.11 21:1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병훈 기자] 10월 11일 코미디TV(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특별한 날이나 아플 때 생각나는 대표적인 메뉴인 미역국 맛집을 찾았다. 경기 용인시의 미역국 전문점은 대합미역국, 소고기미역국, 활전복대합미역국, 가자미대합미역국이 있다.

반찬은 숯불돼지불고기, 활전복무침, 바싹불고기, 육전 등이 있다. 기본 밑반찬으로는 초고추지무침, 겉절이, 깻잎장아찌, 총각김치, 시래기나물, 참나물, 숙주나물, 잡채, 돼지고기장조림, 오징어 부추천, 남국빙어튀김, 두부샐러드가 나온다.

그야말로 생일상처럼 푸짐하다. 남극빙어는 남극 청정 해역에서 서식하는 물고기다. DHA가 풍부하고 담백한 맛이 난다. 활전복대합미역국은 통전복을 품어 클래스가 다른 비주얼을 보여준다. 이곳은 독특하게 미역을 찍어 먹는 전용 소스를 제공한다.

쫄깃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을 품은 완도산 미역을 공수한다. 냄비에 참기름을 두른 후 미역과 각 재료(대합 가자미 소고기 전복)를 넣고 중불에 끓인 후 비법 육수를 첨가해 끓여서 제공한다. 비법 간장소스에 미역을 찍어 먹거나 들깻가루를 뿌려서 걸쭉하게 먹어도 꿀맛이다.

바싹불고기는 비법 간장에 버무린 소고기 앞다릿살을 모양을 빚어 석쇠에 굽는다. 숯불돼지불고기는 고추장 양념에 3일간 숙성시킨 돼지고기 전지를 숯불에 구워서 제공한다. 육전은 얇게 저민 소고기 홍두깨살에 밀가루, 댤갈물을 입혀서 부쳐낸다. 

활전복무침은 손질한 활전복에 미나리, 무, 깻잎, 당근을 넣고 초고추장소스에 무쳐내면 완성한다. 쫀득한 식감과 새콤한 양념으로 입맛을 돋운다. 상다리가 휘청할 정도로 생일상 부럽지 않다. 대합미역국은 불린 미역과 대합을 참기름에 볶은 후 물과 비법 육수를 넣고 졸인다.

미역은 보기만 해도 탱탱함이 보이는데 국물은 감탄이 절로 나오는 시원한 맛이 난다. 입안을 맴도는 미역국의 진한 여운이 느껴진다. 국물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럽고 깊은 풍미가 집밥의 편견을 깨는 맛과 비주얼을 보여준다.

가자미대합미역국에는 가자미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 있어 푸짐하다. 미역과 간장소스의 환상적인 궁합이 돋보인다. 간장소스가 상큼한 맛이 나서 멤버들 사이에서 궁금증을 자아냈다. 고추냉이와 레몬을 넣어 만들었다고 한다.

앞서 만나 봤던 시래깃국과 미역국은 집에서 먹는 음식이라는 편견이 있는데 그 맛이 다른 모양이다. 미역국 속 푹 익은 두툼하고 부드러운 가자미살은 쉴 틈 없이 입으로 들어가게 한다. 대형 가자미살까지 드러나자 멤버들 사이에서 감탄이 나온다.

이곳은 반찬이 푸짐하고 맛이 있어서 미역국에 밥을 말아 먹는 것이 오히려 손해인 모양이다. 멤버들은 각종 밑반찬들을 먹는 것만 해도 행복한 표정이었다. 미역국 종류가 있다 보니 아쉬움도 남는다. 종류를 바꿔 가며 미역국을 재주문한다.

유튜브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유튜브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처

코미디TV(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은 매주 금요일 밤 8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