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부산 붕장어국찜 맛집 위치는? “잔치 보양식, 고소한 맛 일품 붕장어회!”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11 17:5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부산 붕장어국찜 맛집이 화제다.
 
11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팔도국밥기행’ 코너는 ‘부산 기장군의 잔치 음식, 붕장어국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팔도국밥기행’ 코너는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코너다. 이번 지역은 일대 주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추억을 가득 담은 독특한 국밥 맛집이 위치해 있다는 부산 기장군이다.

기장군 앞바다에는 붕장어를 잡기 위해 매일 점심부터 낚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다다. 날이 좋으면 매일 배에 싣는 주낙만 수십 개다. 이 주낙에는 붕장어가 좋아하는 오징어와 꽁치가 한 가득이다.

부산 기장 해변가에 위치한 해당 맛집에서는 기장군에서 1년 내 잘 잡혀 사시사철 밥상에 오르는 생선인 붕장어로 만든 붕장어국찜을 맛볼 수 있다. 기장군 연화리 일대에서 붕장어국찜은 잔치에서 빠지지 않던 대표 보양식이다. 붕장어와 무를 푹 삶은 물에 콩나물, 고사리, 해초, 미더덕 그리고 각종 채소를 넣고 3시간 이상 걸쭉하게 끓여낸 국찜은 못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라고.

갓 잡아 올린 붕장어를 바로 썰어먹는 붕장어회도 별미다. 바로 먹으면 그 신선한 바다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 옛 방식인 압착식으로 짜낸 붕장어회는 그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죽X횟집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1길(연화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